"인문학은 시대의 물음에 답해야 한다" -『럭키경성』의 저자 전봉관
저자는 이 책에서 자본주의가 막 도입되기 시작한 시점에 개발과 투기는 자연스럽게 함께 붙어다닐 수밖에 없었음을 밝히고, 그 와중에 ‘대박’을 맞기도, 조금 지나 바로 ‘쪽박’을 차기도 한 여러 사례를 들려준다.
달콤한 사랑 노래 『Sweet Love』로 돌아온 손호영을 만나다
작년 가을, 솔로 1집 앨범 『YES』로 강인한 성인 남자의 매력을 발산했던 손호영이 10개월 만에 싱글 앨범을 발표했다. 네 곡의 노래가 수록된 싱글 『Sweet Love』는 손호영이 처음으로 앨범의 모든 것을 챙긴 메인 프로듀서를 맡은 싱글이기도 하다.
손호영 등록일: 2007.08.08
가수 미나가 4집 앨범 『미나스타샤(Minastasia)』로 요즘 맹활약 중이다. 이전 3장의 앨범과는 분위기가 사뭇 다르게 '힙합'을 축으로 한 파워풀한 노래로 팬들을 열광하게 하는 그녀.
미나 등록일: 2007.08.07
아프가니스탄 인질 피랍 사건이 터진 주말을 지난 월요일, 첫 번째 책 『안녕하세요 김주하입니다』를 낸 김주하를 만났다. 활동하기 편한 옷차림에 운동화. 어디로든 뉴스거리가 있으면 날쌔게 취재를 나갈 준비가 되어 있는 듯한 차림이었다.
김주하 등록일: 2007.08.02
남자 하나 여자 셋의 발칙한 연애소설 『걸프렌즈』의 이홍
78년생. 올해 나이 서른. 결혼을 했고, 네 살 된 아들의 엄마기도 한 이홍은 처음 완성한 장편으로 제31회 오늘의 작가상을 받았다. 작년까지 그는 수많은 작가지망생 중 하나였지만 이젠 꽤 산뜻하게 출발한, 주목받는 젊은 소설가다.
등록일: 2007.07.26
황석영과 이충호, 『삼국지』의 매력을 논하다 -『만화 삼국지』 완간!
유비, 관우, 장비를 비롯해 삼국지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이 그려진 그림 깃발 앞에서 원작자 황석영 선생과 만화가 이충호, 각색을 맡은 김태관을 만나 삼국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공부 잘하는 비결, 학교에 있다' - 프린스턴에 특차 합격한 김현근
김현근은 중학교 때 과외 한 번 받지 않고 1등을 놓쳐본 적 없고, 전국의 수재들이 모인 한국과학영재학교를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했다. 그리고 삼성 이건희 장학재단 해외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프린스턴 대학에 특차로 합격했다.
김현근 등록일: 2007.07.05
『검은 책』은 작가로서의 목소리를 찾은 책 - 2006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오르한 파묵 터키 현지 인터뷰
현재 오르한 파묵은 ‘터키군의 아르메니아인 학살’ 사건에 대하여 비판적인 발언을 했다가 이슬람 민족주의자들의 끊임없는 살해 위협에 시달리고 있다. 하지만 신변의 위협을 받는 상황과는 다르게 시종일관 여유 있고 재치 있는 모습으로 인터뷰에 응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