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식하는 아이들이 ‘한 그릇 뚝딱’하게 만드는 레시피
캐릭터 요리라고 무조건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어요. 집에 있는 김, 치즈, 가위, 집에 있는 생수뚜껑, 아이 물약 뚜껑만 있어도 캐릭터 밥상이 완성돼요.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18.06.11
작게
크게

_H4M9518.JPG

 

 

예쁜 캐릭터 밥상으로 인스타그램에서 화제인 ‘이니테이블’의 첫 번째 책 『이니테이블의 캐릭터 아이밥상』 의 저자는 아이가 유아식을 시작하면서 편식이 심해지자 밥상 자체에 흥미를 갖게 하기 위해 캐릭터 요리를 시작했다. 흔히 캐릭터 요리는 어렵고, 손재주 많은 사람이 특별한 날에 만드는 거라고 생각하지만, 저자의 캐릭터 요리 과정을 보면 허무할 정도로 쉽고 간단하다.

 

저자는 매일 먹는 밥상에 김과 치즈로 캐릭터의 눈, 코, 입을 잘라 붙이고, 밥에 색감을 더하는 정도의 간단한 방법으로 완성도 높은 캐릭터 요리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캐릭터 요리를 할 때 가장 어려워하는 치즈, 김을 깔끔하게 자르는 법이나 주먹밥 모양을 예쁘게 만드는 법, 5가지 재료로 26가지 캐릭터 반찬 만드는 법 등 저자만의 노하우도 모두 담았다. 노하우가 듬뿍 들어간 레시피만 잘 따라 하면 손재주가 없는 곰손 엄마도 쉽고 빠르게 예쁜 캐릭터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또한 편식이 심한 아이들이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레시피를 구성해서 모양뿐 아니라 맛과 영양도 놓치지 않았다.

 

평범한 밥상을 특별하게 바꿔주는 데일리 캐릭터 밥상부터 생일, 크리스마스 같은 특별한 날을 더욱 즐겁게 해줄 캐릭터 파티 요리까지 56가지 레시피가 들어 있는 『이니테이블의 캐릭터 아이 밥상』 으로 매일 행복하고 즐거운 식사시간을 만들어보자.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귀여운 캐릭터 밥상으로 인스타그램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이니테이블의 캐릭터 아이밥상』 책까지 출간하셨는데요, 어떻게 캐릭터 밥상을 만들게 되었나요?

 

이유식기간이 끝나고 밥, 반찬, 국으로 주는 식판식 밥상이 시작되면서 편식이 시작됐어요. 이유식에 모든 식재료를 갈아서 줄 때는 거부감 없이 먹던 음식을 식판에 눈으로 보기 시작하면서 무조건 거부하기 시작했어요. 엄마 마음에 몸에 좋은 것들은 다 먹이고 싶은데 아이가 잘 먹지도 않고 식사시간도 너무 오래 걸리니 전쟁 같았어요. 그래서 밥상에 흥미를 갖고 저와 아이 역시 즐거운 식사시간을 갖고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자녀를 둔 엄마라면 누구나 아이 밥상으로 고민을 합니다. 캐릭터 밥상이 아이들에게 식사시간을 재미있게 만들어 줄 것 같지만,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실패 안하고 만들 수 있는 비법이 있다면 몇 가지 알려주세요.


캐릭터를 표현할 때 공통적으로 눈, 코, 입이 있는데 사실 가위로 눈, 코, 입을 어떻게 자르느냐에 따라 완성도가 달라지기도 하고 그 부분이 제일 어렵기도 한 것 같아요. 김펀치를 이용해서 쉽게 눈, 코, 입을 자른다면 쉽게 성공할 수 있어요. 또 모양틀이 없어도 밥을 랩으로 싸서 모양을 만들면 쉽게 모양주먹밥을 만들 수 있답니다.


KBS2 <아침뉴스타임>, NAVER TV <인스타뷰티> 등에 출연하시고 매거진에서도 소개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요?


아이가 성장하면서 저도 성장하는 것 같아요. 아이가 4-5살이 되면서 디저트류에 관심을 가지고 맛있는 디저트 먹는 것을 좋아해요. 그래서 아이가 좋아하는 떡이나 마카롱 같은 디저트류를 캐릭터화해서 개발하는데 힘쓰고 있어요. 관련된 캐릭터 디저트를 공방에서 수업 및 판매도 하고 있고요.

 

 

시그니처메뉴 식판식.JPG

 

 

캐릭터 요리를 만들기 위해서 꼭 필요한 아이템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실생활 아이템 중 활용 가능할 수 있는 TIP이 있다면 함께 알려주세요.


캐릭터 요리라고 무조건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어요. 집에 있는 김, 치즈, 가위, 집에 있는 생수뚜껑, 아이 물약 뚜껑만 있어도 캐릭터 밥상이 완성돼요. 밥 위에 눈, 코, 입만 붙여주어도 얼마든지 캐릭터 밥상으로 변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책의 파트1 데일리 캐릭터 밥상은 좀 더 쉽게 캐릭터 밥상에 접근 할 수 있도록 준비했어요.

 

밥상부터 베이킹, 간식까지 요리 실력이 대단합니다. 실제 요리를 배워본 경험이 있나요?


친정엄마께 배운 레시피가 많아요. 어린시절 기억하는 친정엄마는 학교 끝나면 맛있는 간식 해놓고 기다리시고 학창시절 정성껏 도시락을 준비해주시던 가정적인 모습이거든요. 저도 아이에게 그런 엄마로 남고 싶어서 평소에 맛있게 먹었던 엄마표 요리들을 많이 여쭤보고 집에서 아이에게 요리해주는 편이에요.


캐릭터 밥상을 만드는 데 평균 소요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1시간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국, 반찬이 조리되는 동안 캐릭터 눈, 코, 입을 준비해고 음식이 완성되면 식판에 담아 눈, 코, 입을 붙여주면 되세요.

 

초보자들도 시작할 수 있는 난이도가 낮은 메뉴를 추천해주세요.


데일리 캐릭터 밥상 파트에서 눈사람 밥상, 시무룩 밥상, 스마일 밥상은 김과 치즈만 있으면 쉽게 완성할 수 있는 메뉴에요.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쉽게 캐릭터 밥상에 접근하셔서 아이들과 즐거운 식사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어요.

 


 

 


 

 

이니테이블의 캐릭터 아이 밥상허인 저 | 비타북스(VITABOOKS)
매일 먹는 밥상에 김과 치즈로 캐릭터의 눈, 코, 입을 잘라 붙이고, 밥에 색감을 더하는 정도의 간단한 방법으로 완성도 높은 캐릭터 요리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니테이블의 캐릭터 아이밥상 #아이밥상 #허인 작가 #레시피
0의 댓글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