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쓰레기 TMI』, 『0%를 향하여』

9월 4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1.09.29)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쓰레기 TMI』

편집부 저 | 한겨레21

쓰레기통 뒤에도 사람 있어요

퇴근할 무렵이 되면 쓰레기통이 꽉 차 있다. 먹은 것도 얼마 없고 쓴 휴지도 얼마 없는 것 같은데 모아두면 그득하다. 재택근무라도 하는 날이면 일주일이 멀다 하고 재활용쓰레기가 현관에 쌓인다. 밤이 지나면 눈앞에서 사라지는 쓰레기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긴 여행을 떠난다. 이 책에는 사람이 일일이 손으로 골라내는 선별장, 종량제봉투에 담긴 쓰레기가 재와 탄소를 남기고 사라지는 소각장, 재활용을 넘어 새활용을 시도하는 업체 등의 모습이 담겼다. 한 번 알고 나면 쓰레기통에 가득 담긴 쓰레기가 다르게 보인다. (정의정)




『0%를 향하여』

서이제 저 | 문학과지성사

답 없음을, 미래 없음을, 어차피 안 될 것을 향하여

한동안 서이제 작가의 이름이 자주 눈에 들어왔다. 발표하는 소설들마다 '이 계절의 소설'로 선정되곤 했다. 쉽사리 읽을 용기를 내지는 못했다. 소개 글만으로도, 유쾌하지 않은 어떤 시절이 떠올랐기 때문이다. 하지만 동시에 그의 소설을 좋아할 수밖에 없음을 예감하고 있었다. 뭘 하냐는 질문에 시나리오를 쓴다고 거짓말하던 시절, "영화로부터 도망칠 출구가 없는 종로 3가"를 떠돌던 시절, 극장 안보다 극장 앞에서 낯익은 얼굴을 살피는 시간을 더 좋아하던 시절. 결코 그때로 돌아가고 싶지 않고 아직도 그때의 내가 밉다. 그럼에도 "누구는 마약도 하는데, 저는 왜 예술 뽕도 못 맞아요?" 같은 문장 앞에서는 스스로와 화해하고 싶다는 마음이 조금은 든다. 이유도 모른 채 분명하게 '없음'을 향해 있던 감각을 안다면, 공감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김상훈)




『텐동의 사연과 나폴리탄의 비밀』

네모 저 | 휴머니스트

맛잘알 친구와 떠나는 일본음식 탐방기

초밥, 라멘, 우동, 다코야끼... 한국인이 자주 먹는 일본 음식부터 <고독한 미식가> 속 주인공이 주문한 음식까지, (거의 모든) 일본 음식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읽다보면 맛잘알 일본인 친구와 함께 일본 방방곡곡 맛집 탐방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2개국어 뿐만 아니라 2개국 음식에도 빠삭한 작가 네모가 알아두면 좋을 소소한 이야기부터 잘 먹는 방법, 노포부터 최신 유행 맛집까지 다 떠먹여준다. 아무튼 배고파지는 이야기, 당장 비행기 티켓을 끊고 싶어지는 책이다. (김예은)



쓰레기 TMI
쓰레기 TMI
편집부 저
한겨레21
0%를 향하여
0%를 향하여
서이제 저
문학과지성사
텐동의 사연과 나폴리탄의 비밀
텐동의 사연과 나폴리탄의 비밀
네모 저
휴머니스트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