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종가밥상] 종가 밥상을 재현하는 레시피 총망라

세심하게 알려주는 친절한 음식 이야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강순의 명인은 나주 나씨 반계공파 25대 종부로 40여 년간 수천 가지에 이르는 전통 음식을 직접 몸으로 익혔다. (2018. 05. 29)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강순의 명인은 나주 나씨 반계공파 25대 종부로 40여 년간 수천 가지에 이르는 전통 음식을 직접 몸으로 익혔다. 특히 김치 담그는 솜씨가 뛰어나 김치 기능 보유자 및 김치 명인으로 선정되었고, 각종 요리 대회에서 전통이 살아 있는 우리 음식을 선보여 수상의 영광과 함께 큰 찬사를 받기도 했다.

 

『김치 명인 강순의가 차린 종가 밥상』 에는 종부이자 식품 명인으로서 쌓아온 맛내기 노하우와 매일 종가의 밥상을 빛내주던 요리를 총망라한 레시피들이 담겨 있다. 김치 명인에 걸맞은 명품 김치를 시작으로 맛과 영양을 담아 후다닥 만들어 먹는 한 그릇 밥상, 보약처럼 기운을 돋우는 건강 밥상, 제철 재료로 든든하게 차리는 가족 밥상을 소개한다. 또한 종가의 솜씨가 돋보이는 손님 초대 밥상과 내림 손맛이 고스란히 깃든 명절 밥상까지 담겨 있어 이 책 한 권이면 일 년 내내 상차림 걱정을 덜 수 있다.

 

종가 음식이라 어렵진 않을까 걱정할 필요 없다.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양념만으로 충분히 맛을 낼 수 있는 데다, 재료 고르는 법, 손질법을 친절히 소개해 요리 초보도 손쉽게 종부의 손맛을 따라할 수 있다. 또한 오랜 세월 요리 연구에 힘써온 저자가 특유의 입담으로 맛깔스럽게 풀어내는 음식 이야기는 읽기만 해도 침이 꿀떡 넘어갈 정도로 생생해 재미를 더한다.


 

 

종가 밥상강순의 저 | 나는북
요리 초보도 손쉽게 종부의 손맛을 따라할 수 있다. 특유의 입담으로 맛깔스럽게 풀어내는 음식 이야기는 읽기만 해도 침이 꿀떡 넘어갈 정도로 생생해 재미를 더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종가 밥상

<강순의> 저16,020원(10% + 5%)

200년 전통 종가의 내림 손맛을 그대로 담은 요리책! 김치 명인 강순의의 요리 노하우와 종가 밥상을 재현하는 레시피 총망라 강순의 명인은 나주 나씨 반계공파 25대 종부로 40여 년간 수천 가지에 이르는 전통 음식을 직접 몸으로 익혔다. 특히 김치 담그는 솜씨가 뛰어나 김치 기능 보유자 및 김치 명인으로..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