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 한 번에 끝내는 중학 역사

중학생 독자의 눈높이에 맞춘 새로운 역사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무엇보다 역사라고 하면 암기과목이란 생각이 가장 먼저 들게 되는데 이제는 암기보다는 얼마나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는지 개념을 확실하게 다져주는 것이 중요하다. (2018. 04. 24)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 는 중학생 아들을 둔 아빠가 9종의 중학교 역사 교과서를 비교 분석하여 만든 역사책이다. 아빠의 마음으로 꼼꼼하게 9종 교과서의 공통된 내용, 5종 이상의 교과서에 나온 내용, 흥미로운 내용, 꼭 알아두면 좋을 내용을 알기 쉽게 풀어 썼다. 역사적인 기초가 부족해 한국사 공부에 어려움을 겪었던 독자라면 한국사와 세계사의 경계를 허물어주고 있는 이 책을 통해 기본 지식을 탄탄하게 쌓을 수 있을 것이다.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 의 가장 큰 특징은 이 책이 가장 최근에 발표된 2015년 중학교 한국사 교육 과정과 동일하게 차례가 구성되어 교육과정 순서대로 학습을 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내용 구성은 정치사 중심으로 경제사, 사회사, 문화사로 확대해 역사 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또한 연대기 중심의 통사적 서술 방식을 취하고 다양한 주제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무엇보다 역사라고 하면 암기과목이란 생각이 가장 먼저 들게 되는데 이제는 암기보다는 얼마나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는지 개념을 확실하게 다져주는 것이 중요하다. 방대한 양의 역사를 무조건 암기하기란 쉽지 않고 기억도 오래남지 않는데,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 처럼 사건과 사례를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서 접근하면 기억하기도 쉽고 역사에 대한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시켜줄 수 있어 좋다.

 

쉬우면서도 깊이 있고 탁월한 내용과 구성으로 인해 벌써부터 현직 역사 교사들의 찬사와 기대를 받고 있다. 이 책은 청소년 독자들의 역사적 사고력과 지식을 키워 주는 특급 도우미가 되는 것은 물론 내신 성적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성공으로 이끄는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김상훈 저/조금희 그림 | 성림원북스
청소년 독자들의 역사적 사고력과 지식을 키워 주는 특급 도우미가 되는 것은 물론 내신 성적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성공으로 이끄는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 세트

<김상훈> 저/<조금희> 그림53,460원(10% + 5%)

중학생 독자의 눈높이에 맞춘 새로운 역사책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는 중학생 아들을 둔 아빠가 9종의 중학교 역사 교과서를 비교 분석하여 만든 역사책이다. 아빠의 마음으로 꼼꼼하게 9종 교과서의 공통된 내용, 5종 이상의 교과서에 나온 내용, 흥미로운 내용, 꼭 알아두면 좋을 내용을 알기 쉽게..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