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케르크] 세계사 최대 규모의 철수 작전
40만여 병력이 전멸당할 절체절명의 위기, 세계 전쟁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반전이 시작된다
“덩케르크 철수 작전은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이야기 중 하나라고 믿는다.” _크리스토퍼 놀란(영화 <덩케르크> 감독) (2017.07.31)
세계 전쟁사 최대 규모의 철수 작전인 덩케르크(다이나모) 작전을 다룬 책이다.(The Epic of Dunkirk,1940) 덩케르크 철수 작전은 제2차세계대전 초기인 1940년 5월 26일부터 6월 4일까지 프랑스 북부 해안의 덩케르크 지역에서 막강한 화력으로 무장한 독일군에 포위돼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진 연합군 33만 8,000명을 영국 본토에 성공적으로 철수시킨 작전이다. 민간인 선원이 대규모 군사 작전에 투입되어 군인과 함께 임무를 완벽히 수행했다는 점은 2차대전뿐 아니라 해군사를 통틀어 전무후무한 사건이다.
극복할 수 없는 난관을 뛰어넘은 이 기적 같은 작전의 성공으로 영국 국민을 단합시킬 수 있었고, 철수한 병력으로 군대를 재건하여 독일군에 대한 반격의 초석을 다질 수 있었다. 작전 직후에 출간된 이 책은 1차대전시 영국 해군 지휘관으로 복무했던 저자 에드워드 키블 채터턴이 옥스퍼드 대학 시절부터 인정받은 유려한 문체와 성실한 자료 수집, 그리고 실제로 덩케르크 철수 작전에 참여한 군지휘관들을 인터뷰하여 당시의 상황을 사실감 있고 생생하게 그려낸다.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에드워드 키블 채터턴> 저/<정탄> 역/<권성욱> 감수15,120원(10% + 1%)
34만여 병력이 전멸당할 절체절명의 위기, 세계 전쟁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반전이 시작된다! 덩케르크 철수 작전 직후에 출간된 원서 “덩케르크 철수 작전은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이야기 중 하나라고 믿고 있다.” _크리스토퍼 놀란(영화 〈덩케르크〉 감독) 이 책은 세계 전쟁사 최대 규모의 철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