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 13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 열려

- 10월 22일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수상자 및 학급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 개최 - 올해 독후감대회 응모자 작년 대비 56% 증가하고 응모작도 10% 늘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는 지난 2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제 13회 예스24 어린이독후감대회' 시상식을 성료했다.

예스24 제13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1).jpg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는 지난 2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제 13회 예스24 어린이독후감대회' 시상식을 성료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예스24 어린이 독후감대회는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주관하고 문화체육 관광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어린이 독서 증진을 위해 2005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번 13회 예스24 어린이독후감대회에는 약 2천 6백 여 개의 전국 초등학교에서 참여했다. 응모 인원은 총 7천 4백여명으로 작년보다 약 56% 증가했고, 응모 편수는 작년보다 약 10% 증가한 총 9천 4백여 편이 응모돼 대성황을 이뤘다.

 

개인부문 대상으로 부산 망미초등학교 5학년 강혜원 양이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상에는 대구 영신초등학교 1학년 박시후 군과 서울 상천초등학교 4학년 이은지 양이 당선됐다. 이와 함께 금상 7명, 은상 13명, 동상 65명, 장려상 500명, 동시상 30여명 등 모두 618명의 어린이가 입상했다.

 

예스24 제13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5)_대상 망미초교 5학년 강혜원 양.jpg

 

단체별 독후감 응모 수와 개인상 수상 가산점을 더해 선정하는 단체상 부문에서는 김해 신명초등학교가 4년 연속 대상을 받는 기록을 세웠으며, 이 밖에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기 부천상인초등학교를 비롯해 총 5개 학교와 2개 학급, 지도교사 3명이 수상했다.

 

김기호 예스24 대표는 시상식에 참석해 어린 시절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마음을 자라게 해 줄 소중한 책을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예스24는 이번 독후감대회와 함께 어린이 독서장려 캠페인의 일환으로 5회에 걸쳐 어린이 글쓰기 특강을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독서전문가인 장서영씨는 강의를 통해 “아이가 한글을 뗐다고 책 읽어주기를 멈추지 말고 꾸준히 읽어줘야 한다”며, “저학년 시기부터 시작되는 독서 편식은 당연한 현상이기 때문에 좋아하는 장르의 책을 읽으며 읽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효과적”이라며 아이들의 사고력 확보를 위한 읽기와 쓰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의에는 이정록 시인과 독서전문가 장서영, 동화작가인 채인선과 이금이, 송미경 작가가 강사로 나서 아이들이 현장에서 직접 글을 써보며 글쓰기의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부모를 대상으로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독서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강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가 운영하는 문화웹진 채널예스(ch.yes24.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미선 예스24 도서팀장은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의 참여자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특히 올해 응모인원이 56% 증가했는데, 중복응모가 줄고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 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예스24는 어린이 독서 장려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이를 증진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13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당선작 발표 공지 페이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