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우중충한 날씨에 마음이 울적해진다면

마음 다스리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어제까지는 봄 냄새가 코끝을 살랑이더니, 오늘은 괜히 울적해 지는 날씨다. 미세먼지 뿐 아니라 추적추적 내리는 비가 마음을 싱숭생숭 하게 만든다.

5.jpg

출처: pixabay

 

어제까지는 봄 냄새가 코끝을 살랑이더니, 오늘은 괜히 울적해 지는 날씨다. 미세먼지 뿐 아니라 추적추적 내리는 비가 마음을 싱숭생숭 하게 만든다. 이런 날씨에는 왠지 모를 우울함과 여러 가지 생각들로 마음이 복잡해지기 마련이다. 인생과 날씨가 비례하는 것은 아니지만, 때로 기분은 날씨와 한 덩어리가 되곤 한다. 우울한 날씨 때문에 울렁이는 마음을 다스리기 어려울 때 , 오늘 만큼은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 줄 감동과 위로의 책들로 한 템포 쉬면서 내 마음과 마주하는 시간을 가져 보는 건 어떨까.

 

 

책으로 마음 다스리기

 

 

울지 마 당신, 먼저 가서 미안해

마리 윌리엄스 저/박윤정 역 | 율리시즈

[울지마 당신, 먼저 가서 미안해]는 헌신적인 아버지이자 다정한 남편 도미니크를 44세라는 젊은 나이에 일종의 복합 치매라는 불치병으로 잃은 저자가 그의 발병과 진단, 치료 과정을 돌아보며 가족과 이웃과 친구들이 어떻게 그 과정을 겪어내고 위로하며 감내했는지를 담담히 기록한 내용을 담고 있다. 2013년도 호주 핀치 문학상 수상작으로 출간 후 독자들의 열렬한 찬사와 추천이 쏟아졌고, 2014년 미국에서도 출간돼 많은 독자들을 감동시키고 호평을 이끌어냈다.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오프라 윈프리 저/송연수 역 | 북하우스

그리고 드디어, 14년 동안의 칼럼에서 선택된 보석 같은 사색의 글들이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이라는 한 권의 책으로 다듬어져 나왔다. 오프라 윈프리의 영감과 깨달음의 고백이 기쁨, 회생력, 교감, 감사, 가능성, 경외, 명확함, 힘이라는 여덟 가지 주제로 나뉘어 엮인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우리 시대의 가장 뛰어난 여성의 마음속을 엿볼 수 있는 귀하고 강렬한 기회를 누릴 것이다.

 

 

 

 

 

 

 

 

좋다 좋다 기분이 좋다 : 읽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마법같은 단어들

김상용,윤희상 공저 | 라온북

미래를 위한 계획. 꿈을 향한 호기심. 성취를 위한 반성. 사랑을 위한 기도. 한계를 넘어서는 통찰력. 용서를 통한 깨달음. 우리의 힘겨운 오늘을 위로하고 내일을 응원하는 긍정의 단어들을 모두 모았다. 응원과 위로, 공감과 힐링 모두 한 단어면 충분하다. 당신의 메마른 하루에 촉촉한 단비가 될 100단어, 지친 당신의 어깨를 토닥이는 기분 좋은 100단어가 당신의 하루를 응원한다.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는 당신에게

변지영 저/윤한수 사진 | 카시오페아

“원하는 것을 알지 못할 때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삶의 중심을 잡아주는 스토아철학의 빛나는 통찰 스토아철학자 에픽테토스, 세네카,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어록에 짧은 설명글을 붙이고 감각적인 사진을 더했다. 일도 어렵고 사랑도 어렵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도 모르겠지만, 애써 고민을 숨기며 괜찮은 척 바쁘게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빛나는 통찰이 가득한 책이다. 세상의 관계가 버겁고 세상의 속도가 두렵기만 한 우리에게 삶의 중심을 잡아주는 따뜻한 조언이 가득하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