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도둑들’, ‘다크나이트 라이즈’ 제치고 흥행 1위

다크나이트 라이즈도 올해 개봉작 중 최단기간 300만 돌파 도둑들, 개봉 첫날 관객 동원수 신기록 수립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7월 25일에 개봉한 이 작품은 벌써 45만 명의 관객을 영화관으로 불러들이며 예매율 1위에 올라있다. 이는 역대 한국 영화 사상 최고 오프닝 기록이다. 종전 기록은 「괴물」로, 39만 명이었다.

「다크나이트 라이즈」를 「도둑들」이 눌렀다. 「도둑들」은 김혜수, 전지현, 이정재, 김윤석 등 한국의 정상급 배우로 이루어진 화려한 캐스팅으로 개봉 전부터 화제가 되었다. 10인의 도둑이 1개의 다이아몬드를 훔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 7월 25일에 개봉한 이 작품은 벌써 45만 명의 관객을 영화관으로 불러들이며 예매율 1위에 올라있다. 이는 역대 한국 영화 사상 최고 오프닝 기록이다. 종전 기록은 「괴물」로, 39만 명이었다.

 

 

2위로 내려앉기는 했지만 「다크나이트 라이즈」도 순조로운 흥행기록을 세웠다. 전작보다 구성이 다소 단조롭다는 평도 있지만, 올해 개봉한 영화 중에서 최단기간 300만 관객을 돌파했다. 현재까지 누적관객수 319만 명을 기록했다. 조커를 능가하는 악당, 베인이 등장하는 이번 편은 시리즈의 최종편으로 화려한 영상미를 자랑한다. 선악 사이에서 갈등하는 배트맨의 고뇌를 그림과 동시에 적을 물리치는 과정을 긴장감 있게 묘사했다. 

 

두 대작에 밀려 함께 개봉한 다른 신작은 상대적으로 조명을 받지 못했다. 3년 만에 돌아온 「아이스 에이지 4」가 예매율 4위에 올랐지만 첫날 개봉 성적은 4만 5천 명이었다. 역시 7월 25일 스크린에 처음으로 오른 한국 공포 영화 「무서운 이야기」는 2만 6천 명을 기록했다. 한편 변종 연가시로 생긴 치사율 100%의 강력한 전염병을 그린 「연가시」는 누적관객수 430만 명을 달성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9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손민규(인문 PD)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