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연극이라는 존재를 알게 되고 어느 날 혼자 연극 티켓을 구하려는 행동을 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그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거예요. 그건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아주 중요해요. 그 삶은 대단한 삶은 아니라 하더라도 최소한 재미와 행복을 느끼는 삶일 거예요. 그런 재미난 삶을 많이 살았으면 좋겠어요.
손남목 나는 내일 행복하고 싶지 않다 대학로 대통령 등록일: 2016.01.27
정서적 단절인 채 나를 가두고 방치하는 건 나를 대접하는 게 아니에요. 방치일 뿐이죠. 가두고, 방치하는 게 나를 학대하는 첫 걸음이에요. 학대하지 않고 나와 잘 지내기 위한 첫 걸음은 나를 대접하는 거예요. 혼자 있어도 나를 잘 먹이고, 잘 입히고, 따뜻한 것 마시게 하고, 나에게 좋은 말 해줄 곳을 찾아가는 거예요.
김영아 나와 잘 지내는 연습 치유심리학자 등록일: 2016.01.26
당연히 영업을 하는 사람들은 목표를 달성해야 하고 그래서 기업이 존재하는 거죠. 그런데 오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해서는 안 되는 일을 하면 내일 다 망하는 거죠. 성과가 줄어드는 게 아니라 망하는 이야기거든요. 조직도 개인도 마찬가지예요. 잘못을 했을 때 잠시 문제가 생기는 게 아니라 결국은 문을 닫는 회사가 나와야 된다고 봐요. 영업을 잘못한 개인을 ..
이장석 첫 출근하는 영업자에게 영업 등록일: 2016.01.25
보컬코치 노영주 “노래를 얼마나 잘해서 휘성, 윤하를 가르쳐?!”
보컬코치가 계속 곡을 쓰고, 노래하는 건 보컬코치에게도 좋은 자양분인 것 같아요. 그런데 그 모습이 가수 하려다 실패해서 보컬코치 하는 것처럼 비치고, 여전히 가수를 꿈꾸고 있고, 보컬코치는 마치 살기 위해 하는 것 같은 모습을 볼 때 되게 많이 속상해요. 자존심도 상하고요.
부모세대의 빈부격차도 문제지만 그 격차가 다음세대로 그대로 이어진다면 그것만큼 불공정하고 희망 없는 세상도 없을 것입니다. 자본주의가 건강하게 유지되려면 적어도 '기회의 평등'은 반드시 지켜져야 할 것이고 그 시작은 보육과 교육의 평등이 돼야 할 것입니다.
김상연 대한민국 빈부 리포트 등록일: 2016.01.21
업무에도 ‘코어 근육’이 있다, 요요 없는 일 관리 비법
내 방식대로 그저 열심히 야근하고 보고서 많이 쓴다고 조직 내에서 인정받는 시대는 지났어요. 이 시대를 살아가는 현재의 직장인들에게는 스마트하게, 즉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일하기 전략이 필요한 거죠.
여행은 아무래도 긴장이 동반되고, 일상은 설렘이 없잖아요. 그래서 여행보다는 편안하면서도 일상보다는 두근거리며 시간을 보내고 싶었어요.
김남희 따뜻한 남쪽나라에서 여행하기 여행 등록일: 2016.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