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요즘 파고드는 것은, 셰익스피어에요. 본성적인 면을 다루고 통찰력에선 최고입니다. 대단해요. 셰익스피어를 넘어서는 작가를 못 봤어요. 요즘 사람들은 고전을 많이 안 읽는 것 같아요. 고전에 우리의 본질이 있고, 근본이 있습니다. 요즘 젊은 친구들과 만나도, CF나 영화 얘기는 많이 하는데, 고전을 읽지 않아 대화할 때 어떤 답답함이 있습니다. 고전을 읽을 때, 고비가 있지만, 그것을 넘어가면 다른 책이 안 들어와요. 재미만 따져서 책을 읽을 수도 있지만, 고전을 읽는 것, 꼭 필요해요. 제가 추천하는 고전들입니다.

명사 소개

이우혁 (1965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문학가

최신작 : 『퇴마록』 연재 30주년..

1965년 5월 18일 서울에서 태어났다. 상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기계설계학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대학 때부터 아마추어 연극, 뮤지컬 등에 깊은 관심을 보여 열세 편 이상의 극을 연출, 출연했으며, 하이텔 고전음악동호회에서 한국 최초의 순수 ..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마의 산 (상)

토마스 만 저/홍성광 역

큰 힘이 느껴진다. 요즘 소설에서는 그런 힘을 느낄 수가 없다. 아주 본연적인 사람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다.

구로사와 아키라 탄생 100주년 특별전 - 7인의 사무라이

구로사와 아키라의 영화다. 흑백영화를 좋아하고 그래서, 주변에 막 보라고 한다. 처음 보여주면 이게 뭐냐고 오만불평을 하는데, 참고 보라고 한다. 그걸 넘어서면 다들 뭔가 이상하다고 말한다. 이유 없이 대작이다.

관련기사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