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21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 발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개인 부문 대상 부산낙민초 이시영 어린이, 단체 부문 대상 광성드림학교 선정.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제21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를 발표했다.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예스24가 어린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 교육 활성화를 돕기 위해 소년한국일보와 공동 주관해 온 문화 행사다. 2004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유치부 독후화를 포함해 총 16,253편의 응모작이 모이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개인 부문 대상은 『우리 동네에 혹등고래가 산다』를 읽고 ‘바다의 수호천사’로 불리는 혹등고래를 닮은 모든 아빠들에게 감사함을 표현한 부산낙민초등학교 6학년 이시영 어린이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강원섬강초등학교 3학년 김수현 어린이 외 2명, 그 밖에 금상 8명, 은상 14명, 동상 65명, 장려상 500명으로 총 591명의 어린이가 입상했다.

단체 부문에서는 광성드림학교가 작년과 재작년에 이어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서울한신초등학교 외 1곳, 우수상은 3곳의 학교가 받았다. 지도교사상은 한승희 선생님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더불어 가장 많은 독후감이 응모된 책에 수여하는 출판사 부문에는 사계절 출판사의 『열세 살의 걷기 클럽』이 ‘좋은 어린이 도서상’(2023년 2월 이후 출간 도서 집계)을, 스토리보울 출판사의 『알사탕』이 ‘인기 어린이 도서상’(출간일 무관 집계)을 각각 수상했다.

예스24는 오는 11월 9일 오후 2시부터 강남 SETEC 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어린이 수상자와 그 가족들을 포함해 약 300명의 인원을 초대하며 책과 관련된 다채로운 체험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예스24 브랜드마케팅팀 강지연 팀장은 “21회째를 맞이한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참여해준 많은 어린이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는 과정에서 독서의 기쁨을 경험했기를 바라며, 시상식도 풍성하게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추천 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