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뮤지컬 전문 잡지 ‘더뮤지컬’ 인수

예스24, 국내 유일 뮤지컬 전문지 <더뮤지컬> 인수… 공연 관련 사업 확장 포부 밝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다가오는 연말 <더뮤지컬> 재발간을 시작으로 새로운 출발 예고 (2021.07.19)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지난 2020년 12월호를 끝으로 휴간을 공표했던 뮤지컬 전문 잡지 <더뮤지컬>을 인수했다. 

지난 7월 예스24는 공연 전문 기업 클립서비스로부터 뮤지컬 전문지 <더뮤지컬>을 인수하고, 올 연말 재발간을 시작으로 <더뮤지컬>의 역사를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예스24는 공연 티켓 예매 플랫폼 '예스24 티켓’, 대학로 공연장 '예스24스테이지' 운영에 이어 본격적으로 공연 관련 사업을 확장한다는 포부다.

새롭게 돌아오는 <더뮤지컬>은 예스24 김석환 대표가 발행인을 맡고, <더뮤지컬>을 휴간 전부터 이끌어 온 배경희 편집장이 명맥을 이을 예정이다. 재도약을 시작하는 만큼 신규 인력 채용과 디자인 리뉴얼 등 재정비 기간을 거쳐 정식으로 재발간될 예정이며, 휴간과 함께 운영이 중단되었던 온라인 홈페이지도 리뉴얼해 새롭게 오픈할 계획이다. 

예스24 김석환 대표는 “예스24가 도서 및 공연 분야에서 제공해 온 다양한 서비스가 뮤지컬 전문지 <더뮤지컬>과 만나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예스24 이용자에게 한층 풍부하고 유익한 공연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 뮤지컬 업계 전반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배경희 편집장은 “심층 취재를 통해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월간지 발행과 더불어 온라인 서비스 재정비와 영상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통해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출 계획”이라며, “이전 <더뮤지컬>은 유명 해외 뮤지컬을 국내에 소개하는 데 앞장섰다면, 앞으로는 국내 창작 뮤지컬을 해외에 알리는 데 기여함으로써 아시아 뮤지컬 시장의 대표 매체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고 변화를 예고했다. 

<더뮤지컬>은 2000년 창간한 뮤지컬 전문 잡지로, 공연 전문 기업인 클립서비스에서 월간으로 발행해 왔다. 지난 20년간 창간준비호를 제외하고 모두 207권의 잡지를 발행했으며, 국내 유일의 뮤지컬 전문 잡지로서 한국 뮤지컬 발전사를 기록하고, 재능 있는 신인 배우들을 조명해 뮤지컬 스타로 발굴하며, 해외 통신원을 통해 뮤지컬 본고장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의 최신 소식을 전달하는 등 관객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연 업계 위기가 맞물려 <더뮤지컬> 역시 재정적 어려움 때문에 2020년 12월호를 마지막으로 무기한 휴간에 들어갔다.



더뮤지컬 홈페이지 바로가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