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먹어버렸습니다] 참다 참다 폭식하는 그 마음
『또, 먹어버렸습니다』
“여자는 평생 자기관리를 해야 한다”며 다이어트를 강요하는 엄마 때문에 괴로운 소현 씨, 남모르게 ‘먹토’를 하며 괴로워하는 수영 씨, 잘난 언니와 비교당하기 싫어서 다이어트에 집착하는 예선 씨 등등……. 실제 상담 내용을 재구성했기에 더욱 공감되는 이야기들이다. (2021.02.15)
우리는 매일 무언가를 먹는다. 배고파서 먹고, 심심해서 먹고, 스트레스를 받아서 먹고, 외로워서 먹고, 화가 나서 먹는다. 그렇게 잔뜩 먹고 나면 죄책감을 느낀다. 참지 못하고 또 먹어버렸다는 사실에 스스로를 질책하며 다이어트에 돌입한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얼마 못 간다. 오히려 참다 참다 폭식을 하고, 또 다이어트를 한다. 2018년 대한민국 만 20~59세 성인 남녀 1,6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에 따르면, 61.9%가 다이어트 경험이 있거나 현재 다이어트 중이라고 한다. (출처: 틸리언프로 온라인샘플조사). 『또, 먹어버렸습니다』는 폭식과 다이어트의 무한반복 굴레를 빠져나오게 도와주는 심리치유 에세이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예스24, 채널예스, 또, 먹어버렸습니다, 추천도서, 다이어트, 폭식, 김윤아 저자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김윤아> 저12,600원(10% + 5%)
먹고 나서 후회하는 사람들을 위한 비대면 카운슬링 우리는 매일 무언가를 먹는다. 배고파서 먹고, 심심해서 먹고, 스트레스를 받아서 먹고, 외로워서 먹고, 화가 나서 먹는다. 그렇게 잔뜩 먹고 나면 죄책감을 느낀다. 참지 못하고 또 먹어버렸다는 사실에 스스로를 질책하며 다이어트에 돌입한다. 하지만 다이어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