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팬데믹을 닮은 스페인 독감] 1918년의 비극적 전염병
『코로나 팬데믹을 닮은 스페인 독감』
스페인 독감의 세계적 유행은 어떻게 진행되었는가? 이 비극적인 역사적 사건의 원인은 무엇이고, 어떤 영향을 미쳤으며, 오늘날 우리가 배워야 하는 교훈은 무엇인가? (2020.09.25)
‘스페인 독감’은 스페인에서 시작된 독감이 아니다. 미국에서 시작되었다. 그런데 왜 우리는 이 전염병을 지금도 스페인 독감이라 부르는가? 무엇이 1918년의 인플루엔자를 그렇게 치명적으로 만들었는가? 스페인 독감의 세계적 유행은 어떻게 진행되었는가? 이 비극적인 역사적 사건의 원인은 무엇이고, 어떤 영향을 미쳤으며, 오늘날 우리가 배워야 하는 교훈은 무엇인가?
시버트 아너 상 수상자이며, 『공포의 먼지 폭풍: 사막화로 인한 자연의 재난, 더스트볼』, 『시리아 난민 이야기: 아무도 원하지 않는 사람들』 등과 같이 역사적 재난을 만화로 기록하는 특별한 기록자인 돈 브라운은 풍부한 자료 조사와 통찰력 있는 안목으로 스페인 독감에 관한 궁금증을 상세하게 풀어준다. 당시 사람들의 증언들을 만화 속에서 그대로 인용하여 더욱 생생한 느낌을 전해준다. 국내에 스페인 독감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첫 어린이 책이자 유일한 그래픽 노블이기에, 아이들은 물론 청소년들도 꼭 읽어볼 만한 책이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관련태그: 코로나 팬데믹을 닮은 스페인 독감, 코로나19, 역사재난, 그래픽 노블, 채널예스, 예스24, 어린이 책, 청소년 도서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돈 브라운> 글그림/<신여명> 역 12,150원(10% + 5%)
우리는 왜 100년 전의 ‘스페인 독감’에 주목해야 할까? 스페인 독감(Spanish flu)은 중세 유럽 인구의 3분의 1을 죽음에 이르게 한 페스트(흑사병)나 1차 세계대전 전사자보다 많은 수의 사람을 죽음에 이르게 했다. 1918년 3월에 미국에서 시작된 독감은 얼마 지나지 않아 전 세계를 휩쓸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