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더 리치』 『그림 속 천문학』 외

6월 4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2020. 06. 24)


책과 가까운 예스24 직원 7인이 격주로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취향에 따라 신간 소식을 받아보세요!



『더 리치 THE RICH』 

키스 캐머런 스미스 저/신솔잎 역  | 비즈니스북스

당신이 부자가 되는 첫 단계, 질문부터 달라야 한다 

"올해 수입을 두 배로 늘리는 방법은?" vs "이번 달 고정 지출을 감당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두 질문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첫 번째 질문은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묻고, 두 번째 질문은 '내가 무엇을 할 수 없는가'에 집중한다. 전자는 백만장자가 되는 질문이고, 후자는 보통 사람들의 질문이다. 언뜻 보면 단순해 보이지만 서른셋에 자수성가형 백만장자가 된 저자 키스 캐머런 스미스는 자신의 현재 상황을 뛰어넘는 질문을 던지고 스스로 답을 구하는 사람이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대부분의 사람은 자신이 떠올리는 질문에 대해 무지하거나 전혀 의식하지 않는다. 어떤 질문을 던지느냐에 따라 인생은 전혀 다른 답을 냄에도 불구하고. 한동안 이 책을 유영하다 보면 부를 이룬 사람들의 긍정적인 자극과 통찰력을 마주할 수 있고, 경제적 자유와 마음의 풍요로움에 한층 더 가까워짐을 느낄 수 있다. (박지애)



『동물들의 기나긴 여행』 

마이크 언윈 글/제니 데스몬드 그림/안성호 역  | 보림

동물 그림책을 좋아한다면, 이 책은 반드시!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고 마음으로 기억되는 그림책이다. 책장을 펼치면 나비 세 마리가 숲을 날고 있다. 또 한 장 펼치면 제목과 함께 나오는 동물이 바로 ‘줄기러기’. 머리에 깔끔한 검정색의 줄무늬가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동물의 기나긴 여행』은 전 세계 서로 다른 20종의 동물들의 여행을 따라가본 그림책이다. 해마다 25,000킬로미터 이상의 긴 여행을 하는 ‘혹등고래’부터 번식을 위해 대서양을 가로질러 이주하는 ‘바다거북이’까지. 믿기지 않는 동물들의 대이동 스토리를 읽다 보면, 인간은 정말이지 겸허해질 수밖에 없음을 깨닫는다. 어린이부터 성인 모두가 읽어도 좋을 책. 만듦새도 압권으로 훌륭하다. (엄지혜)



『머리카락의 기쁨과 슬픔』 

부운주 저  | 동녘 

기쁨과 슬픔은 어쩌면 털 끝 차이

중학생일 때부터 탈모증이 발병해 10여 년간 투병한 화자의 픽션 에세이. 50원짜리 동전만 하던 원형탈모는 500원짜리, 음료수 캔 밑바닥 크기로 넓어지다 전신탈모증으로 악화됐다. 머리를 감을 때마다 대야에 거품과 함께 시체처럼 늘어진 머리카락을 발견하고, 다른 사람이 내가 가발을 썼다는 사실을 알아차릴까 늘 전전긍긍한다. 탈모증은 무엇보다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는데 치명적인 '사회적 질병'이다. 심각한 탈모는 외면을 바꾸고, 안면 장애와 마찬가지로 정체성 변화와 대인기피증을 야기한다. 사람들은 탈모를 질병으로 봐주지 않고 그저 놀림거리로만 여긴다. 저자가 이 책을 쓴 이유는 단 하나다. "탈모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개선." (정의정)



『그림 속 천문학』 

 김선지 저  | 아날로그(글담)

우주와 미술의 아름다움, 함께 즐기고 싶다면

얼마 전, 달이 해의 일부를 가리는 부분 일식이 화제였다. SNS로 사람들이 찍어 올린 사진을 보면서, 그림처럼 아름답다고 생각했다. 이번 기회에 우주에 관심을 가져볼까 과학 도서를 뒤적이다 딱 적당한 책을 찾았다. 바로 천문학적 지식과 미술 작품을 함께 소개하는 『그림 속 천문학』. 미술을 전공한 김선지 저자와 천문학자 남편 김현구 박사는 매일 밤 산책을 하며 그림과 우주에 대해 대화를 나눴고, 미술과 천문학 이야기를 함께 써보기로 했다. 우주에 관한 작품으로만 채워진 커다란 미술관에 들어가는 기분이다. (김윤주)



더 리치 THE RICH
더 리치 THE RICH
키스 캐머런 스미스 저 | 신솔잎 역
비즈니스북스
동물들의 기나긴 여행
동물들의 기나긴 여행
마이크 언윈 글 | 제니 데스몬드 그림 | 안성호 역
보림
머리카락의 기쁨과 슬픔
머리카락의 기쁨과 슬픔
부운주 저
동녘
그림 속 천문학
그림 속 천문학
김선지 저
아날로그(글담)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