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가까운 예스24 직원 7인이 격주로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취향에 따라 신간 소식을 받아보세요!
사브리나 코헨-해턴 저/김희정 역 | 북하우스
‘심리학자 소방관’으로서 20년의 현장 경험과 10년의 심리학 연구를 정리해 책에 담았다. 삶의 크고 작은 긴급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사고 틀을 가르쳐준다. 저자는 직감과 이성, 그리고 삶과 사람에 대한 공감을 말한다. 20년 넘게 소방관으로서 교통 사고와 화재, 테러 상황에서 인명 구조를 하고 심리학 박사로서 긴급상황에서 어떻게 판단하고 행동해야 하는지 연구해 온 저자가 우리에게 삶에 꼭 필요한 의사결정의 지혜를 전한다. (장진수)
사토 세이지 저/최말숙 역 | 포레스트북스
20년 넘게 PC로 타자를 치는 활동을 주로 하는 직장인으로 살면서 남은 것은 극심한 어깨 통증이다. 이 놈의 어깨 통증은 오른쪽이 특히 심한데 오른쪽 턱관절증, 오른쪽 편두통, 오른쪽 무릎 통증으로 번지는 중이다. 이러다가 반신마비가 올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통증 개선을 해준다는 필라테스 강습도 받아보지만 1~2주일에 한번 가는 것으로는 해결책이 되지는 않는다. 그리고 강습은 왜 이렇게 비싼지. 좀 수월하게 통증을 없애는 방법은 없는지 관심있던 차에 이 책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의 부제는 <평생 통증 없는 몸을 만드는 하루 5분 근육 풀기>이다. 스트레칭도 아니고, 요가도 아니고 근육 풀기라는 말이 참신하게 와닿았다. 이 책에 소개된 근육 풀기 중 어깨 결림, 턱관절증, 두통 경감은 물론이오 얼굴 처짐도 개선시키고 발음까지 좋게 만든다는 '귓불 돌리기'를 따라해 보았다. 약간의 시원함이 느껴지는 것 같다. 무엇보다 운동하러 옷 바꿔입고 어디를 안가도 좋고, 힘들지가 않아서 매일 매일 틈나는대로 할 수 있을 거 같아 좋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것은 일상 속에서 습관이 되어 무심결에 하는 것이 아닐까. (김정희)
신지혜 저 | 보틀프레스
도시에서 환경에 무해한 완벽한 일상이 가능할까? 욕실에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를 다섯 종씩 줄줄이 세워놓는 ‘소비인간’이었던 저자는 요가를 만나고 삶의 구석구석을 하나씩 바꿔나갔다. 환경에 최적화된 삶은 불가능할지라도 “한 명의 완벽한 실천보다 여럿의 잦은 지향이 세상이 흘러가는 방향을 만든다는 믿음으로”(7쪽) 이 책은 우리에게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권한다. 하루가 다르게 나빠지는 환경 소식에 걱정은 하면서도 막상 내 삶을 바꾸기는 두려웠다면, 친절한 길잡이의 도움을 받아보자. 쉽게 떠오르는 장바구니, 텀블러부터 칫솔, 옷에 이르기까지 이 책엔 지금 내 삶에 들일 수 있는 실천이 가득하다. (이지원)
심용환 저 | 비에이블
매일 1페이지씩, 365개의 주제를 가지고 한국사를 배우는 책. 월요일은 사건, 화요일은 장소, 수요일은 유적·유물, 목요일 문화, 금요일 학문·철학, 일요일은 역사의 명문장을 다룬다. 연표 순서가 아니기 때문에 아무 곳이나 펼쳐 읽어도 된다. 순서대로 읽으면 일주일 사이 고려 외교와 이황, 경희궁, 석기, 몸빼, 천도교와 강주룡을 한 번에 배우는 놀라운 경험이 가능하다. 맨 앞장에 365 체크리스트가 있어 어느 부분을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정의정)
관련태그: 6월 3주 신간, 소방관의 선택, 근육에 힘 좀 빼고 삽시다, 무해한 하루를 시작하는 너에게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11,700원(10% + 5%)
14,850원(10% + 1%)
12,150원(10% + 5%)
14,850원(10% + 5%)
9,000원(0% + 5%)
12,500원(0%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