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채용에서 퇴사까지 법대로해라] 한 권으로 끝내는 노무 관리

채용부터 퇴직까지 각 영역의 노동법 기준을 알아야 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법대로 해야 합니다. 법대로 해야 사업이 오래가고 성실한 직원이 오래갑니다. (2019. 11. 21)

슬라이드1.JPG

 

슬라이드2.JPG

 

슬라이드3.JPG

 

슬라이드4.JPG

 

슬라이드5.JPG

 

슬라이드6.JPG

 

슬라이드7.JPG

 

슬라이드8.JPG

 

슬라이드9.JPG

 

슬라이드10.JPG

 

 

 

 

 

 

 

 

우리나라의 자영업자들에게 가장 큰 이슈 중 하나는 최저임금인상과 주52시간 근무제가 아닐까 싶다. 최저임금인상은 근로자나 경영자 모두에게 중요하고 민감한 사항이다. 최저임금은 매년 오르고 주목받지만 정작 자영업자나 근로자, 일반 경영자들은 이와 관련된 자세한 활용법을 알지 못한다. 또한 주당 근로시간이 52시간으로 단축되면서 30인 미만 사업장까지 적용되는 2020년 이전에 단계별 준비가 필요하지만 대책이 마련되지 않고 있다. 최근에는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까지 시행됐지만 정확히 어디서 어디까지가 처벌대상인지 모르는 사람이 대다수다. 이렇게 노동법이 어려워 끙끙대는 사람들을 위해 쉬운 노동법 관련 도서 『채용에서 퇴사까지 법대로 해라』가 발행되었다. 이 책을 통해 근로계약서는 어떻게 쓰는지, 연차휴가 선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모든 근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노동법을 쉽게 풀이해 놓았다.

 

저자 정현주는 “외식업과 같은 서비스 사업장에서 현장관리자가 채용 및 근로계약서를 쓰고, 근무스케줄 및 근태관리 등을 할 때 노동법을 조금이라도 쉽게 이해한다면 업무 실수를 바로 잡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바람으로 책을 썼다”며 “사업경영과 노무관리를 직접 수행해야 하는 자영사업자,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는 사업주, 서비스 대기업의 지점 관리자, 그리고 모든 근로자들에게 노동법 설명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채용에서 퇴사까지 법대로 해라정현주 저 | 한국외식정보
근로계약서는 어떻게 쓰는지, 연차휴가 선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모든 근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노동법을 쉽게 풀이해 놓았다. 노동법이 어려워 끙끙대는 사람들을 위해 쉬운 노동법 관련도서이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채용에서 퇴사까지 법대로 해라

<정현주> 저13,500원(10% + 5%)

노무법인 에이치의 대표이자 저자 정현주는 15년차 공인노무사로 다양한 업종의 기업자문, 법률 및 HR 컨설팅 및 대학과 교육기관에 출강하며 쉬운 노동법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퇴직금 중간정산이 폐지되는 10년 전쯤 외식업 전문잡지인 [월간식당]과 인연을 맺게되면서 특히 외식산업 노무관리 이슈를 교육하는 데 주..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등단 40주년 맞은 도종환 시인의 역작

『접시꽃 당신』 등의 작품으로 한국 서정시의 거장이라 불리는 도종환 시인의 신작. 가장 밝고 환한 시간 정오에서 멀어진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위로와 힘이 되는 시들을 골라 실었다. 우리 안의 가장 어두운 모습을 들여다보게 하는 묵직한 울림을 지닌 시.

무라카미 하루키의 클래식 레코드 라이프

하루키의 클래식 컬렉션 두 번째 이야기. 1권보다 다채로운 곡과 레코드를 소개하며 고유한 음악적 감각과 취향을 책에 담았다. 제멋대로인 호불호가 있기에 음악에서 저마다의 가치를 찾아낼 수 있다는 그의 말처럼, 자신만의 취향을 만드는 데 길잡이가 되어줄 하루키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나보자.

재미를 잊으면 모든 걸 잃는다

삶은 완결이 아니라 과정이다. 과정을 충만하게 채우기 위해서는 즐거움이 필요하다. 30년 넘게 3만 명을 상담해온 이서원 박사는 재미를 잊어버려 삶이 공허해지는 사람을 많이 봐왔다. 이 책은 즐겁게 사는 데 도움주는 통찰로 가득하다. 어렵지 않다. 당장, 읽고 활용하자.

당당하게! 단호하게!

스테디셀러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의 저자 샘 혼이 10년 만에 출간한 대화법 신간. 무례하고 부당한 상황을 참기보다는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당당하고 단호한 대화법을 제시한다.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28가지 대화 사례로 모두가 기분 좋은 대화의 기술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