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면 왜 안돼요?] 남들처럼 산다고 성공 못해요
좋아하는 일 하면서 경제적 자유도 얻는 ‘꿈업일치’ 분투기
우리 사회에서는 꿈만으로 먹고살 수 없다고 말한다. (2018. 11. 12)
대한민국의 평범한 80~90년대생들은 대부분 열아홉 살이 되기 전 입시를 준비하며 진로를 정한다. 진로를 정하는 기준 역시 비슷하다. 입시 점수가 높은 대학, 취업이 잘 된다는 학과에 들어가 좋은 직장에 입사하기 위해 애쓴다. 이런 분위기에서 ‘튀는’ 선택을 하기란 쉽지 않다. 모두가 정답이라고 하는 길을 혼자서 거스르기에는 큰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면 왜 안돼요?』 는 인기 학과, 대기업 취업 등 남들이 좋다고 말하는 대세를 좇지 않고 소신으로 이란어과에 지원한 저자의 이야기다. 저자 역시 ‘이란어’라는 생소하고 낯선 분야를 선택했지만, 자기만의 길을 만들어나가며 그 분야의 시장을 개척했다. 이 책은 저자의 경험을 통해 하고 싶은 일 하면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면 왜 안돼요?정제희 저 | 21세기북스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해 어설프더라도 스스로 길을 만들어가고 있는 저자 자산의 이야기를 통해 꿈과 현실 앞에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하나의 길을 제시해준다.
관련태그: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면 왜 안돼요, 취준생, 꿈업일치, 경제적 자유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정제희> 저12,600원(10% + 5%)
배경도 스펙도 없던 취준생이 국내 최고 전문가가 되기까지 좋아하는 일 하면서 경제적 자유도 얻는 ‘꿈업일치’ 분투기 인기 학과, 대기업 취업 등 남들이 좋다고 말하는 대세를 좇지 않고 소신으로 이란어과에 지원한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통해 하고 싶은 일 하면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저자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