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 15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 개최

11월 3일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총 3백여명 수상자 및 수상자 가족 참석한 가운데 성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올해로 15회를 맞은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2018. 11. 05)

예스24 제15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1).jpg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제15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에서 최세라 예스24 도서 본부장을 비롯한 행사 관계자 및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는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제 15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만 6세 이상의 어린이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05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총 3백여명의 수상자와 수상자 가족들이 참석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서울 염경초등학교 4학년 김채유 어린이가 개인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최우수상은 경기 용인신촌초등학교 3학년 박시은 어린이와 전남 여수시전초등학교 6학년 김윤서 어린이가 수상했다. 이와 더불어 금상 7명, 은상 13명, 동상 65명, 장려상 500명 등 총 입상자는 588명이다.

 

단체별 독후감 응모 수와 개인상 수상 가산점을 합산해 수상 기관을 선정하는 단체상 부문에서는 부천 상인초등학교가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의 총 7개 학교 및 단체가 수상했다.

 

 

예스24 제15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2).jpg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제15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에서 조영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이 대상을 수상한 서울 염경초등학교 4학년 김채유 어린이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가장 많이 응모된 도서의 출판사를 뽑는 특별 부문에서는 도깨비폰을 개통하시겠습니까?』  의 ‘창비’가 좋은어린이도서상을 수상했고, 『엄마의 걱정 공장』 의 ‘거북이북스’가 인기어린이도서상을 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최세라 예스24 도서 본부장은 “어린이들에게는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해주고, 학부모님과 선생님들에게는 좀 더 바람직한 독서교육을 북돋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실시해오고 있다”며, “선생님이나 부모님만큼, 예스24도 어린이들이 좋은 책을 통해 아름답고 씩씩하게 성장하기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 15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는 약 3천 9십여개의 전국 초등학교에서 참여했다. 응모 편 수는 총 8천 4백 여 편, 응모도서 수는 총 3천 8백 여 권이다.

 

 

* 제15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당선작 발표 공지 페이지
//bit.ly/2Sx7eMv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김기태라는 한국문학의 새로운 장르

    2024년 가장 주목받는 신예 김기태 소설가의 첫 소설집. 젊은작가상, 이상문학상 등 작품성을 입증받은 그가 비관과 희망의 느슨한 사이에서 2020년대 세태의 윤리와 사랑, 개인과 사회를 세심하게 풀어냈다. 오늘날의 한국소설을 말할 때, 항상 거론될 이름과 작품들을 만나보시길.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율의 시선』은 주인공 안율의 시선을 따라간다. 인간 관계는 수단이자 전략이라며 늘 땅만 보고 걷던 율이 '진짜 친구'의 눈을 바라보기까지. 율의 성장은 외로웠던 자신을, 그리고 타인을 진심으로 안아주는 데서 시작한다.

    돈 없는 대한민국의 초상

    GDP 10위권, 1인당 GDP는 3만 달러가 넘는 대한민국에 돈이 없다고? 사실이다. 돈이 없어 안정된 주거를 누리지 못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아이를 낳지 않는다. 누구 탓일까? 우리가 만들어온 구조다. 수도권 집중, 낮은 노동 생산성, 능력주의를 지금이라도 고쳐야 한다.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선진국에 비해 유독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 왜 대한민국 식당의 절반은 3년 안에 폐업할까? 잘 되는 가게에는 어떤 비결이 있을까? 장사 콘텐츠 조회수 1위 유튜버 장사 권프로가 알려주는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장사의 기본부터 실천법까지 저자만의 장사 노하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