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GOM 라곰] 스웨덴 사람들의 균형 있는 삶의 행복
너무 적지도 너무 많지도 않은 딱 적당함!
라곰을 안다는 건 양극단 사이에서 적당한 선을 지킬 줄 안다는 뜻이다. 상황에 맞게 적절히 행동하고,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으며, 자신에게 맞는 양만큼 먹는다는 의미다. (2018. 01. 26)
라곰은 ‘딱 좋다’ 혹은 ‘적당하다’라는 의미의 스웨덴어다. 라곰을 안다는 건 양극단 사이에서 적당한 선을 지킬 줄 안다는 뜻이다. 상황에 맞게 적절히 행동하고,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으며, 자신에게 맞는 양만큼 먹는다는 의미다. 뒤집어 말하면 적당한 것에 기뻐하고 만족한다는 소리다.
『LAGOM 라곰』 은 라곰 라이프를 소개한다. 라곰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일상생활의 다양한 부분에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그렇다고 스웨덴 사람처럼 살자는 말이 아니다. 쳇바퀴 돌듯 피곤하고 소모적인 현대사회에서 벗어나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자는 의미다. 이 책을 통해 삶 속에 라곰을 더욱 깊숙이 받아들이는 방법을 찾아보자.
LAGOM 라곰리니아 듄 저/김혜정 역 | 페이퍼가든
쳇바퀴 돌듯 피곤하고 소모적인 현대사회에서 벗어나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자는 의미다. 삶 속에 라곰을 더욱 깊숙이 받아들이는 방법을 찾아보자.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리니아 듄> 저/<김혜정> 역12,600원(10% + 5%)
'워라밸'과 '소확행'을 위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전 세계를 강타한 균형 있는 삶의 행복 라곰! "워라밸(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를 내 생활에서 실행하고 싶다면···?" "일상에서 순간순간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끼고 싶다면···?" 전 세계를 강타한 [LAGOM 라곰:스웨덴 사람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