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견만리』, 베스트셀러 1~3위 석권하며 흥행 열풍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집계기간 8월 10일 ~ 8월 16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문재인 대통령 휴가철 추천도서 <명견만리> 시리즈 베스트셀러 1~3위 석권하며 흥행 열풍 −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 <인간과 문화의 무지개다리>, <매일 심리학 공부> 등 신간 다수 순위권 진입 − <살인자의 기억법>,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원작으로 한 영화화로 독자들 관심 늘어 (2017.08.17)

123036929(2).jpg 

 

예스24 8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 기간 동안 읽고 추천한 도서  『명견만리』 시리즈 중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이 지난 주보다 세 계단 오르며 1위를 차지해 문재인 대통령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어  『명견만리』『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도 세 계단씩 올라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지난 5일 추천도서로 언급된 직후 여전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명견만리』 시리즈는 KBS 시사교양프로그램 ‘명견만리’ 제작진이 집필한 도서로 현 사회가 직면한 미래 이슈를 다루고 있다.

 

여름 휴가철 막바지를 맞은 가운데 신간이 다수 순위권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주진우 기자가 10년 간 이명박 전 대통령을 쫓은 취재기를 담은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는 출간되자마자 10위에 올랐다. 조문부 전 제주대학교 총장과 일본의 철학자 이케다 다이사쿠가 양국의 문화교류 및 교육의 사명을 주제로 나눈 대화를 담아낸 『인간과 문화의 무지개다리』는 12위에 이름을 올렸고, 일과 인간관계를 내 편으로 만드는 85가지 심리 기술을 이야기 한 『매일 심리학 공부』는 16위에 안착했다.

 

한편 총 5주 연속 정상을 지켰던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장편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편과 2편은 지난 주보다 네 계단씩 내려가 각각 5위와 6위에 머물렀다. 게임 ‘좀비고등학교’의 동명 학습만화 『좀비고등학교 코믹스 2』는 4위에 이름을 올렸다. 9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스릴러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의 동명 원작 소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전 주보다 두 계단 상승한 7위를 차지했고,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는 지난 주보다 네 계단 하락해 8위를 기록했다. 예스24가 진행한 ‘2017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로 선정된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전 주보다 두 계단 내려가 9위를 차지하며 여전한 인기를 이어갔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소개된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전 주보다 세 계단 하락한 11위를 기록했다. 김영하 작가의 신작  『오직 두 사람은 세 계단 내려가 13위에 자리했고, 김신회 작가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는 지난 주보다 한 계단 내려가 14위를 차지했다. 윤홍균 작가의  『자존감 수업』도 한 계단 하락한 15위에 머물렀고, 이기주 작가의  『말의 품격』은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17위를 유지했다. 유시민 작가의  『청춘의 독서』는 전 주보다 두 계단 하락한 18위를 차지했으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잠』 1편은 여덟 계단 내려간 19위에 머물렀다. 김범준 작가의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는 전 주보다 두 계단 하락한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이 2주 연속 1위를 석권했고, 2011년 맨부커상 수상작인 줄리언 반스의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가 동명 영화로 개봉하며 관심을 받아 2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현명하게 일하는 직장인들의 ‘일 잘하는 요령’을 담아낸 김무귀 작가의 『최고들의 일머리 법칙』은 3위에 올랐고,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4위에 자리했다.

 

 

 <예스 24 8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제목

 1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2

 명견만리

 3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

 4

 좀비고등학교 코믹스 2

 5

 기사단장 죽이기 1

 6

 기사단장 죽이기 2

 7

 살인자의 기억법

 8

 언어의 온도

 9

 82년생 김지영

 10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

 11

 코스모스

 12

 인간과 문화의 무지개다리

 13

 오직 두 사람

 14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15

 자존감 수업

 16

 매일 심리학 공부

 17

 말의 품격

 18

청춘의 독서

 19

  1

 20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문학 바로가기 (클릭)

 

e-book 바로가기 (클릭)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