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밝게 하는 영양만점 쑥 죽
『잡초 치유 밥상』 연재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위장과 간장, 신장의 기능을 좋게 해주고, 비타민과 칼슘, 철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답니다.
“GMO에 대해 아시나요?”
GMO는 유전자조작농산물을 말합니다. 다른 말로 유전자 변형작물인데요.
GMO 농산물 세계 1위가 바로 한국이라고 합니다.
GMO에 포함된 성분이 우울증을 유발한다고 하고, 유전자변형작물의 제초제에는 발암물질의 성분이 들어있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인 암, 그리고 치매, 당뇨병 등과 같은 여러 질병과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GMO가 들어간 콩기름, 카놀라유 식용유는 피하시는 게 좋고,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대부분의 가공식품에도 유전자조작된 옥수수로 만든 액당, 과당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넘쳐나는 먹거리, 그러나 너무도 부족한 안전한 먹거리.
자연에서 나는 재료들을 먹는 건 어떨까요? 잡초는 인공이 전혀 가미되지 않은 천연의 식재료입니다.
시력에 좋은 잡초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 전자파에 많이 노출되어 안경을 쓴 아이들이 많습니다. 아름다운 것을 눈앞에 두고도 보지 못한다면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지요. 잡초에도 시력을 좋게 하며, 야맹증과 시력 감퇴, 여러 가지 눈병에 사용하는 풀들이 있습니다. 별꽃아재비, 돌콩, 쑥 외에도 냉이, 꽃다지 등이 있습니다. 이 풀들은 국을 끓여 먹기도 하고, 무침이나 튀김, 찜 등 다양한 요리를 해먹을 수 있습니다.
봄철 흔히 볼 수 있는 쑥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위장과 간장, 신장의 기능을 좋게 해주고, 비타민과 칼슘, 철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답니다.
재료
쑥쌀가루(쑥과 함께 빻은 쌀가루)130g
물 650ml, 밤 2알, 대추 3알, 잣1스푼
꿀, 소금 약간
레시피
1.밤과 대추는 썬다.
2.냄비에 물과 쑥쌀가루, 밤을 넣고 눌어붙지 않게 저어가며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인다.
3.죽이 익으면 가스 불을 끄고 대추와 잣, 꿀, 소금을 넣고 섞는다.
4.몸에 좋은 영양죽 쑥죽 완성!
TIP
쑥을 쌀과 함께 빻아서 냉동 보관하면 송편, 쑥개떡, 쑥죽 등 언제든지 쉽게 요리해 먹을 수있다.
▶한줄 시식평
“약간 쌉쓰레하지만 꿀, 대추, 밤, 잣이 들어가서 맛이 향기롭고 구수하네요!”
잡초 치유 밥상권포근,고진하 공저 | 마음의숲
잡초로 병을 이긴다. 너무 흔해서 그냥 지나쳤던 잡초. 그 속에 담긴 엄청난 효능과 효용성을 발견하고 연구 끝에 개발한 잡초요리를 소개한다. 새로운 먹거리의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시인 고진하와 국내 최초 잡초요리 연구가 권포근 부부가 쓴 『잡초 치유 밥상』이 도서출판 마음의숲에서 출간됐다.
틈만 나면 식물도감을 끼고 산으로 들로 먹을 수 있는 잡초를 찾아나서는 국내 최초 잡초요리 연구가. 잡초의 특징과 효능에 따라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연구 개발했다. 흔한 것이 귀하다는 철학을 담아 잡초요리로 병을 이기는 《잡초 치유 밥상》을 출간했다. KBS <인간극장>, EBS <하나뿐인 지구>에 출연했으며, 잡초에 관한 강연과 칼럼 연재를 통해 잡초의 약성과 요리비법 알리기에 매진하고 있다.
<권포근>,<고진하> 공저15,120원(10% + 5%)
KBS [인간극장], EBS [하나뿐인 지구] 출연! 소화불량부터 고혈압, 당뇨, 암까지 천덕꾸러기 잡초가 약초가 되다! 잡초로 병을 이긴다. 너무 흔해서 그냥 지나쳤던 잡초. 그 속에 담긴 엄청난 효능과 효용성을 발견하고 연구 끝에 개발한 잡초요리를 소개한다. 새로운 먹거리의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