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실연당한 사람들을 위한 조찬 모임에는 누가 참석할까?

문학과 인문 사회, 자기관리 분야의 신간들이 다수 출간한 7월 둘째 주에는… 3년 만에 새 장편소설을 출간한 백영옥의 신작부터 초등 독서 전도사가 알려주는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법’까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7월 둘째 주에는 문학과 인문 사회, 자기관리 분야의 신간들이 다수 출간되었다. 문학 분야에서는 『스타일』의 백영옥 작가가 『다이어트의 여왕』 이후 3년 만에 출간한 신작 장편소설 『실연당한 사람들을 위한 일곱시 조찬 모임』과 2012년 제17회 한겨레문학상 수상작 『굿바이 동물원』이 출간과 동시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7월 둘째 주에는 문학과 인문 사회, 자기관리 분야의 신간들이 다수 출간되었다. 문학 분야에서는 『스타일』의 백영옥 작가가 『다이어트의 여왕』 이후 3년 만에 출간한 신작 장편소설 『실연당한 사람들을 위한 일곱시 조찬 모임』과 2012년 제17회 한겨레 문학상 수상작 『굿바이 동물원』이 출간과 동시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자기관리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검색엔진 구글을 이긴 중국최강 검색엔진 바이두의 성공과정을 담은 『청춘, 그 이름만으로도 뛴다』와 인생의 결정적 순간에 어리석은 선택을 하지 않도록 돕는 생각의 기술을 알려주는 『스마트한 생각들』이, 인문 사회 분야에서는 『88만원 세대』의 저자인 우석훈이 FTA의 문제에 대해 지적한 『fta 한 스푼 : 그리고 질문 하나』, 20만 베스트셀러이자 전 국민의 철학 멘토 황광우의 철학 콘서트 완간 『철학콘서트 3』 등의 신간이 눈길을 끈다.



『실연당한 사람들을 위한 일곱시 조찬 모임』

백영옥 저 | 자음과모음(이룸)

젊은 여성들의 일과 사랑, 그리고 그 안에 감춰진 욕망을 다양한 각도로 보여준 장편소설 『스타일』로 2008년 제4회 세계문학상을 수상한 백영옥 작가가 『다이어트의 여왕』 이후 3년 만에 새 장편소설을 출간했다. 열렬하게 사랑하고, 뜨거운 상실을 겪어야 했던 세 남녀의 이야기로, 세 사람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사랑과 연애, 이별에 대한 내러티브가 균형과 긴장을 잃지 않고 유감없이 펼쳐진다. 이번 소설에서는 백영옥 작가 특유의 경쾌한 문체와 스피디한 전개보다는 담담한 시선과 섬세한 필치가 인상적이다. 저자는 현실 속에서 우리가 흔히 겪는, 그러나 결코 익숙해질 수 없는 실연의 상처와 고통, 아픔을 어떤 포장도 하지 않고 있는 가감 없이 보여주고 있다. 이 작품은 미발간 신작을 낭독 연재를 통해 들려주는 프로그램인 EBS 「라디오 연재소설」을 통해 5월 중순부터 6월 중순까지 전파를 타면서 많은 청취자들에게 지지를 받기도 했다. 백영옥 작가의 육성이 담긴 낭독 음원은 책의 각 장마다 들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다시 들을 수 있다.



『굿바이 동물원』

강태식 저 | 한겨레출판

2012년 제17회 한겨레문학상 수상작. 오랜만에 수상작 선정 과정에서 심사위원 전원 일치의 지지를 받은 작품이다. 동물로 취직하면서, 고릴라의 탈을 쓰고 가슴을 두드리고 12미터에 달하는 철제 구조물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을 오르내리면서 살아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작가는 주인공들을 통해 현대 경쟁 사회의 현실을 꼬집고, 그 속에서 사람이지만 사람으로 살 수 없는 사람들의 이야기, 동물원에서 사람이 아니라 동물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리얼하고도 정감 있게 담아내면서 경쾌하고도 슬픈 블랙코미디를 보여준다. 올해 이 작품을 통해 등단한 강태식 작가는 ‘슬프지만 우습게 말하는 소설문법으로 삶을 보는 통찰력의 내공을 입증’하며 심사위원들로부터 ‘시대의 슬픔을 묘사할 줄 아는 작가’ 라는 평을 받았다.





『fta 한 스푼 : 그리고 질문 하나』

우석훈 저 | 레디앙

지난 3월 한미 fta 발효에 저항하면서 삭발을 하고, 15만 부 이상 판매된 『88만원 세대』 절판 선언을 하면서 우석훈 박사가 내기로 했던 책 『fta 한 스푼 : 그리고 질문 하나』가 출시되었다. 저자는 이 책에서 통상 독재의 주 집행부서인 통상교섭본부의 해체와 동시 다발적 fta 전략의 폐지, 장기적으로는 노무현 컨센서스의 해체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일이라고 주장하면서, 이번 대선에서 대통령이 되겠다는 사람들에게 “당신의 통상정책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꼭 하자고 제안한다. 책은 3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fta가 한국에서 추진되는 여러 정황들에 대해서 개괄적으로 살펴보고, 2장에서는 한미 fta로 인해 구체적으로 어떤 사람들이 피해를 보게 될지 분석하였으며, 3장에서는 fta를 넘어서 ‘통상전략’ 자체에 대한 성찰적 검토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청춘, 그 이름만으로도 뛴다』

완즈쯔 저/이화진 역 | 생각수레

세계적인 검색엔진 구글을 이긴 중국최강 검색엔진 바이두의 CEO 리옌훙의 성장과정과 바이두의 성공과정을 담아낸 책. 이 책에는 실리콘밸리의 IT기술자가 중국으로 귀국해 벤처 창업에 성공하고, 포털사이트에 검색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던 단계에서 독립적인 검색사이트로 우뚝 선 과정들이 고스란히 실려있다. 또한 검색사이트의 맹주 구글과의 격돌, 창립 6년 만에 나스닥 상장에 성공해 중국기업 가운데 최고 주가를 기록하는 기적의 순간은 물론, 시나닷컴 검색 서비스 중단과 MP3 음원의 저작권 소송사건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우여곡절과 파란만장한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대학진학에서부터 취업전쟁까지 오늘을 살아가는 이 땅의 젊은이들과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바이두와 창업주 리옌훙의 이야기는 또 하나의 희망이 되어줄 것이다.





『초등 독서의 모든 것』

심영면 저 | 꿈결

초등 독서 전도사 심영면 교장 선생님이 알려주는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법’. 저자는 서울미동초등학교 교감으로 재직 중이던 2006년부터 지금까지 학부모, 교사, 학생, 지역사회 인사 등이 직접 참여하여 학생들과 함께 책을 읽는 [얘들아, 함께 읽자!] 운동을 펼치고 있다. 정규 교육과정에 독서교육 시간을 새로 편성하고 학부모 지원단을 조직하는 등 학교 차원에서 적극적인 독서 운동을 시행했다는 것이 이 운동의 특징이다. 책에는 이러한 새로운 독서교육 프로그램의 실행 과정과 성공 사례가 자세히 소개되어 있으며, ‘학년별 추천도서 목록’을 비롯하여 ‘독서에 대한 오해와 착각’,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8단계’ 등 초등 독서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와 노하우가 담겨 있다. 겉표지를 뜯어내고 분권하여 쓰는 ‘엄마와 함께하는 [초등 독서의 모든 것] 워크북 30(별책)’은 ‘저학년을 위한 재미있는 독서놀이 15 & 고학년을 위한 자기주도 독후활동 15’로 구성하여, 수준별로 독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정현경 도서 MD

커피와 음악 없이는 하루를 버티기 힘이 들고, 밤만 되면 눈이 번쩍 뜨이는 야행성 인간. 여름 휴가 때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희망으로 1년을 버티며 산다. 면접 때 책이 쌓여 있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풀린다는 대답을 하고 입사했다. 그래서인지 집에 읽지 못한 책이 자꾸 쌓이기만 해서 반성 중이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