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헝거게임>, 첫 주 개봉수익 역대 3위 랭크 돌풍

이번 주는 다른 주보다 외화의 반격이 매섭다 헝거 게임, 가짜 서바이벌과는 차원이 다르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독재국가 '판엠'에는 12개 구역이 있다. 이곳에서는 1년에 한 번씩 특이한 행사가 열린다. 이름하여 '헝거게임'. 한 구역에서 2명의 대표자를 뽑아, 총 24명이 생존을 놓고 처절한 싸움을 벌인다. 이 과정은 모두 생중계된다. 승자와 패자,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세계는 서서히 바뀌기 시작한다.

지난 주까지 <건축학개론>이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며, 무난하게 관객 수 200만 명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주는 다른 주보다 외화의 반격이 매섭다. 마침내 외화가 예매율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주인공은 미국에서도 이미 흥행돌풍을 일으킨 SF 판타지 영화 <헝거게임> 이다. 기존에 많은 팬덤을 보유한 동명 원작소설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인지라, 많은 관객이 <헝거게임>의 개봉 소식을 기다렸다. 실제로 미국에서는 첫 주 개봉수익이 역대 3위를 기록할 정도로 흥행돌풍을 일으켰다.

 

독재국가 '판엠'에는 12개 구역이 있다. 이곳에서는 1년에 한 번씩 특이한 행사가 열린다. 이름하여 '헝거게임'. 한 구역에서 2명의 대표자를 뽑아, 총 24명이 생존을 놓고 처절한 싸움을 벌인다. 이 과정은 모두 생중계된다. 승자와 패자,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세계는 서서히 바뀌기 시작한다.

 

movie_image.jpg

 

다음 영화는 15년만에 3D로 재개봉하는 <타이타닉 3D> 이다. <아바타> 개봉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흥행 수익을 낸 영화였으며, 아직도 많은 영화팬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작품이다. 15년만에 재개봉하는 영화임에도 예매율 2위에 오르며, 박스오피스 정상까지 넘보는 중이다. 타이타닉의 인기를 실감하게 하는 대목이다.


이 밖에 3D 블록버스터 <코난: 암흑의 시대>와 故전태일 열사의 어머니인 이소선 여사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어머니>가 개봉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손민규(인문 PD)

티끌 모아 태산.

헝거 게임 세트

<수잔 콜린스> 저/<이원열> 역35,100원(10% + 5%)

‘헝거 게임 시리즈’는 총 3부작으로 구성되어 있고, 동명의 「헝거 게임」이 첫 번째 이야기다. 캐피톨은 독재정치를 유지하기 위해 각 구역에서 스물네 명의 십대 소년소녀를 추첨으로 뽑은 뒤, 경기장에 가두어 서로 죽고 죽이게 한다. 더욱 더 잔혹한 점은 이 모든 과정이 24시간 TV로 생중계되며 캐피톨 시민 최고..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