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수 저
성년이 된 이후론 『문익환 평전』, 함석헌 선생이 옮긴 『간디 자서전: 나의 진리실험 이야기』, 『전태일 평전』, 『체 게바라 평전』 등에 깊이 매료됐지요. 『문익환 평전』은 제가 특별한 책입니다.
고든 맥도날드 등저
고등학교 때부터 아내와 10년을 연애하고 결혼했어요. 오랜 시간을 알아온 만큼 위기의 시기도 적지 않았는데, 그 때마다 좋은 책들을 만나 사랑을 지킬 수 있었죠. 게일 맥도날드의 저서 『마음과 마음이 이어질 때』도 저에게 있어 특별한 책이에요.
한영성경 개역개정판 NKES78EDI(대,단본,무색인,가죽,무지퍼)
편집부 저
삶을 주조한 단 한 권의 책을 꼽자면 성서입니다. 소설가 남진우가 노래한 단 한 권의 책은 역시 성서이더군요.
알렉산더 폰 쇤부르크 저/김인순 역
모두가 꺼려하는 ‘가난’이라는 어휘가, 비단 사회부적응자들의 정신승리법이 아니라 실제로 더 풍성한 삶을 가져오는 적극적인 삶의 방식임을 드러내 보이고 싶어요. 고전을 뒤적이는 것은 물론, 비교적 최근에 나온 책인 폰 쇤브르크 씨의 『우아하게 가난해지는 법』도 읽어보려고 합니다.
녹색평론 편집부
차상위 계층으로 살면서도 굳이 유기농 식탁을 고수하는 것은 것은 『녹색평론』을 비롯해서 『소고기를 넘어서』 『제국과 천국』 『돌파리 잔소리』 같은 책이 힘을 주기 때문입니다.
문장의 한구절이 인생에 혁명을 일으킨다 『내 삶을 바꾼 한 구절』 박총 이 책을 넘기는 당신에게도 작고 환하고 예쁜 전구가 톡! 하고 켜지길
작가 박총, 정의롭고 게으를 수 있는 세상을 꿈꾼다! 『내 삶을 바꾼 한 구절』작가와의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