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나이프] 왼팔과 사랑에 빠진 남자
『톱 나이프』
자네 사랑해본 적 있나? 뇌는 마음이거든 마음을 알아야지‘뇌’라는 신의 영역에 뛰어든 천재 닥터들 (2020.11.16)
사람을 사람답게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 생각하는 ‘뇌’와 타인을 위하는 ‘마음’이라고 답할 수도 있겠다. 생과 사가 오가는 긴박한 의료 세계를 휴머니즘과 엮어 감동적으로 그려낸 드라마 〈톱 나이프 : 천재 뇌외과의의 조건〉(2020.01.11~2020.03.14 일본 NTV 방영)의 원작 소설이 드디어 국내 출간되었다. 톱 배우 아미미 유키를 비롯한 쟁쟁한 캐스팅과 생생한 뇌수술 장면으로 방영 당시 시청률 13퍼센트의 화재를 불러일으켰던 드라마의 매력을 곰곰 음미할 수 있게 되었다. 공부는 누구보다 잘하지만 어딘가 결함이 있는 미성숙한 의사들과 죽음 앞에서 삶의 가치를 묻는 환자들이 서로 영향을 끼치며 이뤄내는 성장을 지켜보고 있노라면 ‘인간성은 무엇인가’라는 본질적인 고민을 하게 된다. 누군가는 인간의 조건이 ‘고독’과 ‘죽음’이라고 했다. 그렇다, 이 작품은 숱한 죽음 앞에서 고독을 관조하고 생명의 온기를 되찾아가는 이야기이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관련태그: 예스24, 채널예스, 톱나이프, 추천도서, 하야시 고지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하야시 고지> 저/<김현화> 역13,950원(10% + 5%)
자네 사랑해본 적 있나? 뇌는 마음이거든 마음을 알아야지 ‘뇌’라는 신의 영역에 뛰어든 천재 닥터들 히포크라테스의 선서를 소환하는 화제의 명품 메디컬 드라마 원작, 국내 상륙 사람을 사람답게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 생각하는 ‘뇌’와 타인을 위하는 ‘마음’이라고 답할 수도 있겠다. 생과 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