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미래를 생각하는 굿즈

예스24 굿즈 이야기 (5)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코로나 대응 굿즈로 손 소독제와 KF94 마스크 방역 키트를 출시했다. 모두가 굿즈를 사용하면서 함께 잘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 (2020.10.23)

방역굿즈


사은품을 만들다 보면 3개월가량은 시간이 더 빨리 가는 느낌인데, 10월인 현재에 1월 굿즈를 만들고 있어서 벌써 2021년이 온 것만 같다. 이 문장을 쓰면서도 시간의 속도가 느껴져서 참 무섭다. 올해를 돌아보면 ‘코로나19’와 지독히도 길었던 장마가 떠오른다. 이런 상황 속에서 환경오염은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현실’로 다가왔고, 이렇게 된 건 지구가 힘들어서 인간을 내쫓기 위함이라는 무시무시한 얘기를 듣기도 했다. 재난 속 사람들의 움직임이 멈추자, 지구가 정화되는 현상이 목격되기도 하면서 더욱더 각성의 목소리는 커지고 있다. 

나도 분리수거를 할 때마다 인간이(혹은 내가) 이렇게 많은 쓰레기를 만들어낸다는 것이 씁쓸한 요즘인데, 예스24의 친환경 배송상자나 배달업체의 포장 등이 ‘생분해 재질’로 만들어졌다는 문구를 보면 반갑기까지 하다. 이러한 고민을 바탕으로 ‘품목’이나 ‘재질’을 개발하고 출시했다.

코로나 대응 굿즈로 손 소독제와 KF94 마스크 방역 키트를 출시했다. 방역 키트 대부분은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들이기에 사용상 주의사항을 잘 담기 위해 노력했다. (받으신 분이라면 패키지 뒷면을 꼼꼼히 살펴봐 주세요!) 그리고 또 다른 얼굴로 자리 잡은 마스크 덕에 관련 액세서리인 마스크 줄, 마스크를 걸 수 있는 자석 걸이도 함께 출시해볼 수 있었다. 필요에 의해서 만들었지만 씁쓸하기도 했다. 모두가 굿즈를 사용하면서 함께 잘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 


다회용제품


환경보호를 위해 플라스틱 빨대 소비를 줄이자는 사회적 요구가 끊임없이 제기되면서, 종이 빨대/생분해 빨대/실리콘 빨대 등이 등장하고 있다. 우리 사은품파트도 역시 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빨대와 세척 솔이 포함된 콜드컵SET를 출시하기도 했다. 또한 장 볼 때의 비닐 소비를 줄였으면 하는 마음에서 마트 장바구니에 쏙 들어가는 보냉백을 만들기도 했고, 연말에는 환경을 생각한 착한 캘린더/다이어리가 등장할 예정이다.

당장의 현실을 단기간에 개선하기는 힘들 것이라고 예상하지만, 느려도 꾸준히 사회를 생각하면서 생활하고 또 상생할 수 있기를 바라본다.


굿즈 보러 가기
방역키트
다회용품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지연(예스24 굿즈MD)

좋아하는 것에는 아끼지 않습니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