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숫자로 본 『월간 채널예스』

『월간 채널예스』 2019년 7월호 특집 창간 4주년을 맞은 『월간 채널예스』의 역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03년에 창간한 <웹진 채널예스>가 종이 잡지 『월간 채널예스』를 만들기로 결심한 달이다. (2019. 07. 17)

1.JPG


 

2003년에 창간한 <웹진 채널예스>가 종이 잡지 『월간 채널예스』를 만들기로 결심한 달. 패션 잡지 부럽지 않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예스24 독자들을 찾아갔다.

 


2.JPG

 

 

『월간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국내 도서/외국 도서/직배송 중고 도서/eBook을 2만 원 이상 구입 시 YES포인트 300원으로 만나 볼 수 있는 사은품 잡지다. 과월호는 오직 예스24에서 2,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3.JPG

 

 

『월간 채널예스』를 무료로 보고 싶다면? 전국 예스24 중고서점으로 찾아가면 된다. 서울 강남점, 목동점, 홍대점, 부산 서면점, 수영점, 경기 용인시 기흥점, 대구 반월당점을 방문하는 예스24 고객들은 무료로 『월간 채널예스』를 받을 수 있다.

 

 

4.JPG


 

예스24 도서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월간 채널예스』는 매월 평균 2만5,000부, 성수기에는 3만 부를 발행하고 있다. 예스24에서 책을 구입하는 독자들을 비롯해 예스24 중고서점, 도서관, 북카페 등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웬만한 부수로는 예스24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없다는 증거?

 

 

5.JPG


 

소설가, 시인, 작가, 만화가, 뮤지션, 배우 등 다양한 직업군의 인터뷰이가 『월간 채널예스』와 만났다. 유시민, 김중혁, 백희나, 조남주, 박준 등은 『월간 채널예스』가 두 번 이상 인터뷰한 작가. 4년간 인터뷰한 저자는 총 368명이다.

 

 

6.JPG


 

세상을 멀리 보았다면 『월간 채널예스』 위에 올라서 있기 때문! 4년간 발행한 『월간 채널예스』를 모두 쌓으면 7,148m에 이른다. 63빌딩의 26배, 롯데월드타워의 12.8배 높이다. 가로로 세워 놓는다면 여의도 국회의사당에 있는 예스24 본사에서 현충원까지 갈 수 있고, 펼쳐서 늘어놓는다면 축구장을 8번 가득 채울 수 있다.

 

 

7.JPG

 

 

저자 인터뷰와 작가 칼럼, 다양한 문화 소식 등 4년간 48권의 『월간 채널예스』에 실린 글자는 약 510만 자에 달한다. 대한민국 헌법의 약 335배, 팔만대장경의 약 10분의 1배에 해당한다.

 

 

8.JPG


 

『월간 채널예스』 편집부는 매일매일 각종 블로그, SNS에서 ‘월간 채널예스’를 검색한다. 현재 시점(2019년 6월 13일)에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되는 『월간 채널예스』 관련 게시글은 총 2,663개. 리뷰 1만 개가 넘는 날이 어서 오기를 편집부는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정의정

uijungchung@yes24.com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