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워브] 나를 계속 넓히며 일하는 사람들의 6가지 비밀

폭넓은 관점이 스스로를, 회사를, 세상을 구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진득하게 한 우물을 파야 성공할 수 있다.’ 지금까지 숱하게 들었고 찰떡같이 진실이라고 믿었던 성공 공식이다. (2018. 09. 04)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12.jpg

 

 

 

 

 

‘진득하게 한 우물을 파야 성공할 수 있다.’ 지금까지 숱하게 들었고 찰떡같이 진실이라고 믿었던 성공 공식이다. 모두들 한 가지 분야에서 깊이 있는 지식을 쌓고 전문가로 자리를 잡아야 사회에서 제대로 된 대접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정말 그럴까? 한 우물을 파라는 조언은 오늘날에도 유효할까? 평생직장의 개념은 사라진 지 오래고,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평생‘직업’조차 사라지고 있다. 이제는 한 분야를 깊이 파거나 하나의 사다리를 오를 게 아니라 미리부터 직업 세계를 정글짐처럼 폭넓게 바라보고 경영해야 할 때가 된 것이다. 인생과 커리어를 폭넓게 경영해야 하는 이유는 또 있다. 인생이 길어졌기 때문이다. 한 직업에서 정년을 채운다고 해도 이후에 만만치 않게 긴 시간이 남아 있다. 이 ‘활동적 은퇴기’를 만족스럽고 행복하게 보내기 위해서도 폭넓은 관심과 지식은 절실히 필요하다.

 

깊이가 어느 정도 필요한 것은 맞다. 그런데 어느 정도나? 어디까지? 또 넓어진다면 얼마만큼이나? 매킨지앤드컴퍼니에서 30여 년간 일한 저자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컨설팅하면서 이들이 ‘깊이에 대한 필요’와 ‘폭넓음에 대한 열망’ 사이에서 심각한 딜레마를 겪고 있음을 발견했다. 이에 200명이 넘는 사람들을 인터뷰하며 이 딜레마를 해결할 방도를 모색하고 그 해답을 여섯 가지 방법으로 정리해 책에 담아냈다. 깊이의 이점을 활용하면서도 인생을 폭넓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스워브』  전략을 선택한다면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인생과 커리어를 손에 넣을 수 있다.


 

 

스워브닉 러브그로브 저/이지연 역 | 마일스톤
깊이의 이점을 활용하면서도 인생을 폭넓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스워브’ 전략을 선택한다면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인생과 커리어를 손에 넣을 수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스워브

<닉 러브그로브> 저/<이지연> 역16,200원(10% + 5%)

“하나밖에 모르는 바보가 통하는 시대는 끝났다. 폭넓은 관점이 스스로를, 회사를, 세상을 구한다!” ‘진득하게 한 우물을 파야 성공할 수 있다.’ 지금까지 숱하게 들었고 찰떡같이 진실이라고 믿었던 성공 공식이다. 모두들 한 가지 분야에서 깊이 있는 지식을 쌓고 전문가로 자리를 잡아야 사회에서 제대로 된 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