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창업은 기회와 타이밍이다] 스타트업 투자가의 창업 특강

창업에 나서기 전 먼저 자신을 돌아보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성공한 창업자이자 투자가가 제시하는 ‘창업자의 길’이라는 점에서도 가치가 있다. (2018. 07. 09)

슬라이드1.JPG

 

슬라이드2.JPG

 

슬라이드3.JPG

 

슬라이드4.JPG

 

슬라이드5.JPG

 

슬라이드6.JPG

 

슬라이드7.JPG

 

슬라이드8.JPG

 

 

 

 

 

 

『창업은 기회와 타이밍이다』 는 성공한 창업자이자 투자가가 제시하는 ‘창업자의 길’이라는 점에서도 가치가 있다. 저자는 우매한 투자자를 만날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한다. 왜냐하면 투자자의 목적은 돈을 버는 것이고 ‘단순히 자신을 위해서만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위해서도 돈을 벌기’(p.111) 때문이다. 저자는 창업에 성공하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기회’와 ‘타이밍’을 이야기한다. 즉 창업하려면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아야 하고, 창업했다면 정확한 타이밍에 올바른 일을 해야 한다. ‘기회’로 말하자면, 저자는 삼수 끝에 들어간 베이징 대학을 졸업하고 그곳에서 강사 생활을 하며 평생 안정적으로 보낼 수 있었지만, 그곳을 뛰쳐나와 학원을 차려 성공한 CEO가 되었다. 그렇게 신둥팡의 성공한 CEO로서 안주할 수도 있었지만, 다시 엔젤투자자에 도전해 청년 창업가를 도우며 이 시대의 개척자가 될 새로운 기회를 잡았다. ‘타이밍’으로 말하자면, 저자는 신둥팡을 키우는 과정에서 가족경영이 걸림돌이 되는 시점을 포착해 이를 단호히 타파하고 외부 인재를 영입한다. 그러나 파트너십을 맺어야 할 때도 있고 끊어야 할 때도 있는 법. 발전의 고비마다 동업자와의 만남과 이별, 지분 방식의 변경을 꾀했다.

 

 


 

 

창업은 기회와 타이밍이다위민훙 저/정유희 역 | 새로운제안
중국 교육계의 가장 큰 영향력을 지닌 CEO가 되었는지 들려주는 솔직 담백한 스토리는 격변의 시대, 힘겨운 환경에서 고군분투하는 모든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힘과 위로가 될 것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창업은 기회와 타이밍이다

<위민훙> 저/<정유희> 역14,400원(10% + 5%)

중국 교육계의 가장 영향력 있는 CEO이자 엔젤투자자 ‘신둥팡’ 창립자 ‘위민훙’의 창업 특강 중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중관촌(中關村), 그곳 낡은 사무실에서 ‘신둥팡’이라는 영어학원을 세워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시키고 중국 최대의 교육브랜드로 성장시킨 위민훙의 창업 특강. 아이디어와 실력은 있으나 자본..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당신의 잠재력을 펼쳐라!

2007년 출간 이후 17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뇌과학 지식, 새로운 사례를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몰입』 최신판. 창의성과 사고력을 키우려는 학생부터 집중력을 잃어버린 직장인까지 몰입을 통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나에게 맞는 몰입법으로 내 안의 잠재력을 무한히 펼쳐보자.

할머니가 키운 건 다 크고 튼튼해!

『당근 유치원』 안녕달 작가의 열한 번째 그림책. 토끼 할머니와 돼지 손주의 따뜻하고 사랑 넘치는 하루를 담았다. 할머니의 넘치는 사랑으로 자란 오동통한 동식물과 돼지 손주의 입에 쉴틈없이 맛있는걸 넣어주는 할머니의 모습은 우리 할머니를 보는 것 같이 정겹다. 온 세대가 함께 읽기 좋은 그림책이다.

40년간 집을 지은 장인의 통찰

로빈 윌리엄스, 데이비드 보위 등 유명인들은 마크 엘리슨에게 집을 지어 달라고 부탁한다. 그가 뉴욕 최고의 목수라서다. 한 분야에서 오래 일하고 최고가 된 사람에게는 특별함이 있다. 신념, 재능, 원칙, 실패, 부 등 저자가 집을 지으며 깨달은 통찰에 주목해보자.

150만 구독자가 기다렸던 빨모쌤의 첫 책

유튜브 '라이브 아카데미'를 책으로 만나다! 영어를 배우는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시간’이라고 말하는 빨모쌤. 실제로 영어가 쓰이는 걸 많이 접하면서 ‘스스로 배울 수 있는 힘’을 키우길 바란다고 제안한다. 수많은 영어 유목민이 선택한 최고의 유튜브 영어 수업을 책으로 만나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