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문재인 대통령 추천도서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2주 연속 1위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집계기간 8월 17일 ~ 8월 23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문재인 대통령 휴가철 추천도서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2주 연속 1위 차지,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서울편 1, 2> 등 신간 다수 출간 직후 상위권 진입

 

 

 

122820349.jpg

 

예스24 8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 기간 동안 읽고 추천한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이 2주 연속 1위를 이어나갔다. 지난 주 2위와 3위를 차지했던  『명견만리』와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은 다섯 계단 하락한 7위와 8위에 자리했지만 여전히 상위권에 머무르며 독자들의 여전한 관심을 받았다. 총 5주 연속 정상을 지켰던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장편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편과 2편은 전 주보다 다섯 계단씩 내려가 각각 10위와 11위에 머물렀다.

 

여름 막바지에 접어든 가운데 다수의 신간 서적이 순위권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주진우 기자가 10년 간 이명박 전 대통령을 쫓은 취재기를 담은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는 지난 주보다 무려 여덟 계단 껑충 올라 출간 한지 약 2주만에 2위에 올랐다. 한국 인문서를 대표하는 독보적 시리즈로서 드디어 수도 서울에 입성한 유홍준 작가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9: 서울편 1』『나의 문화유산답사기 10: 서울편 2』는 출간과 동시에 각각 9위와 12위로 순위에 진입했다. 조문부 전 제주대학교 총장과 일본의 철학자 이케다 다이사쿠가 양국의 문화교류 및 교육의 사명을 주제로 나눈 대화를 담아낸  『인간과 문화의 무지개다리』는 전 주보다 한 계단 내려간 13위를 기록했고, 따스하고 공감 어린 글귀로 50만 독자의 지친 마음을 어루만져준 글배우의 신작 에세이 『아무것도 아닌 지금은 없다』는 출간하자마자 16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예스24가 진행한 ‘2017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로 선정된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전 주보다 여섯 계단 상승한 3위를 차지하며 한층 높아진 인기를 과시했다..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는 지난 주 보다 세 계단 올라 5위를 기록했고, 9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스릴러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의 동명 원작 소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전 주보다 한 계단 상승한 6위에 올랐다. 게임 ‘좀비고등학교’의 동명 학습만화  『좀비고등학교 코믹스 2』는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4위를 유지했고, 이기주 작가의  『말의 품격』은 전 주보다 세 계단 상승한 14위를 차지했다. 김영하 작가의 신작  『오직 두 사람은 두 계단 내려간 15위에 머물렀고, 윤홍균 작가의  『자존감 수업』은 두 계단 하락한 17위를 기록했다. 김신회 작가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는 지난 주보다 네 계단 내려가 18위에 자리했고, JTBC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소개된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전 주보다 여덟 계단 하락한 19위를 차지하면서 다소 주춤했다.  영어 학습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은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이 3주 연속 1위를 석권했고, 현재 일본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작가 치넨 미키토의 의학 미스터리 『가면병동』이 2위에 올랐다. 효과적인 업무 정리 기술을 담아낸 다카하시 마사후미의『ONE PAGE 정리 기술』은 3위를 기록했고,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4위를 지켰다.

 

 <예스 24 8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제목

 1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2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

 3

  82년생 김지영

 4

  좀비고등학교 코믹스 2

 5

  언어의 온도

 6

  살인자의 기억법

 7

  명견만리

 8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

 9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9: 서울편 1

 10

  기사단장 죽이기 1

 11

  기사단장 죽이기 2

 12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10: 서울편 2

 13

  인간과 문화의 무지개다리

 14

  말의 품격

 15

  오직 두 사람

 16

 아무것도 아닌 지금은 없다

 17

  자존감 수업

 18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19

  코스모스

 20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문학 바로가기 (클릭)

 

e-book 바로가기 (클릭)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