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국내문학 36.1% 판매 증가, 독자와 자주 만나는 작가들

- 국내문학분야 도서 판매권수 전년 동기 동기 대비 36.1%, 해외문학 7.7% 증가 - 이기호, 신현림, 혜민스님, 이해인 수녀 등 국내 저자들 독자들과의 스킨십 나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국내 저자들의 잇단 출간이 예정되어 있어, 문학을 사랑하는 독자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것

예스24_작가와의-만남(이기호,-신현림,-혜민스님)(채널예스-제공).jpg

 

(2016-03-24) 하얗게 맺힌 목련의 꽃망울이 완연한 봄을 전하듯이, 한동안 얼어붙었던 국내문학도 저자들의 연이은 출간으로 판매량이 증가하며 봄을 알려오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는 2016년 1월 1일부터 3월 22일까지 국내문학분야 도서의 판매권수가 전년 동기 대비 36.1% 증가했다. 동기간 7.7% 증가한 해외문학보다 상승폭이 5배 가깝게 높은 셈이다. 이 같은 분위기 속에 혜민스님, 이해인 수녀, 신현림 시인, 이기호 작가 등 인기 저자들이 본격적으로 독자와의 만남에 나서는 등 국내문학이 독자들과의 스킨십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지난해부터 ‘예스24 소설학교’를 진행하며, 작가들을 초청해 강연을 듣고 감상의 자리를 마련해오고 있는 예스24는 2016년 예스24 소설학교의 첫 작가로 『웬만해선 아무렇지 않다』를 쓴 이기호 작가와 함께한다. 이번 강연은 오는 4월 5일 KT&G 서대문타워에서 진행되며, 이기호 작가는 폼 나지 않는 갈팡질팡 인생 충전하는 법을 주제로 작가 특유의 파이팅 넘치는 조언을 전할 예정이다. 3월 31일까지 예스24 홈페이지에 댓글로 신청을 받으며, 추첨을 통해 50명을 초청한다.

 

4월의 첫 수요일 밤에 시와 그림에 행복하게 물들고 싶다면 최근 예술 에세이 『신현림의 미술관에서 읽은 시』를 펴낸 신현림 시인과 오붓한 만남이 기다리고 있다. 4월 6일 수요일 저녁 서촌에 위치한 한옥 갤러리 류가헌갤러리에서 단 10명을 초청하는 낭독회로, 영혼을 출렁이게 하는 그림과 시를 느끼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밖에도 출간하자마자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8주 연속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혜민스님의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강연회가 4월 12일 예술의 전당 오페라하우스 4층 컨퍼런스홀에서 열린다. 최근 한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공감 가는 조언을 건넨 혜민 스님은 이번 만남에서 독자들과 직접 마주하며 용기와 위로의 메시지를 들려줄 예정이다. 4월 3일까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댓글로 신청을 받으며, 추첨을 통해 예스24 독자 100명을 초대한다.

 

4월 30일에는 이해인 수녀의 첫 시집 『민들레의 영토』의 출간 40주년을 기념해 이해인 수녀와의 데이트를 마련했다. 이번 자리는 이해인 수녀가 시를 낭송하는 등 이해인 수녀를 사랑해온 독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따뜻한 만남의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참석을 원하는 독자는 4월 17일까지 예스24 홈페이지에 이해인 수녀를 만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21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조선영 예스24 도서팀장은 “작년 한해 다소 부진했던 국내문학이 최근 윤대녕, 이기호 등 소설가들의 신작으로 다시 힘을 받고 있다”며 “국내 저자들의 잇단 출간이 예정되어 있어, 문학을 사랑하는 독자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가와의 만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가 초청 행사 일정>

 

작가 와의 만남 

 날짜 및 장소

모집일정/인원 

 <왠만해선 아무렇지 않다> 이기호 작가와의 만남

 4/5(화)

 KT&G 서대문타워

 ~3/31(목) / 50명

 시와 그림이 흐르는 신현림 낭독의 밤

 4/6(수)

서촌 류가헌갤러리

 ~3/29(월) / 10명

 <부상당한 천사에게> 김선우 작가와의 만남

 4/11(월)

서울 홍대 미디어카페 후

 ~4/4(월) / 20명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혜민 스님 출간 강연회

 4/12(화)

예술의 전당 오페라하우스 4층 컨퍼런스홀

 ~4/3(일) / 100명

 이해인 수녀님과 함께하는 <민들레의 영토> 출간 40주년 기념 강연회

 4/30(토)
가톨릭출판사 마리아홀

 ~4/17(일) / 50명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