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돈독 오른 생활 태도’가 필요하다

『10년 안에 꼬마 빌딩 한 채 갖기』 임동권 저자 빌딩 투자를 시작하면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좀 상스럽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돈독 오른 생활 태도’가 필수적입니다. 은수저를 물고 태어나지 않은 이상 새는 돈을 막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군대식으로 표현하자면 “10년 동안 죽었다”고 복창하는 정신자세가 필요합니다.

빌딩전문 공인중개사 임동권 저자는 『10년 안에 꼬마 빌딩 한 채 갖기』 에 10년 이상 빌딩 투자에만 올인한 전문가의 알짜배기 재테크 노하우를 압축적으로 담았다. 부동산으로 기대치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하며 10년 안에 어떻게 빌딩주가 될 수 있는지, 빌딩주 되는 대박 노하우를 공개한다.

 

임동권 저자2.jpg

 

『10년 안에 꼬마 빌딩 한 채 갖기』 인상적으로 잘 읽었습니다. 이 책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해주세요.


노후보장의 완성, 경제적 자유와 품위 있는 삶! 월급쟁이의 로망인 월세 1,000만 원쯤 나오는 ‘빌딩주’는 먼 미래의 꿈만이 아닌, 분명히 이룰 수 있는 목표라는 것을 일깨워주는 책입니다. 시중의 재테크 책들은 단편적인 주제에 집중합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경매, NPL 등 한정된 주제의 투자를 다룹니다. 그러나 이 책은 2,000만~3,000만 원의 소자본으로 시작해서 1억, 3억, 5억 원으로 종잣돈 규모에 맞는 다양한 부동산에 투자, 돈을 불려가는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그래서 종잣돈 5억 원부터는 리모델링 기법을 접목, 궁극에는 빌딩주가 되도록 하는 순차적이고 종합적인 부동산투자 가이드북입니다. 

 

책에도 실렸겠지만 빌딩 재테크 메신저로 활동하면서 가장 성공적인 꼬마빌딩 투자 사례가 있다면 간단히 소개 부탁 드립니다.


책에도 소개되는 ‘대로변 4층 상가건물’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8억 원에 매입하여 리모델링 비용으로 1억 4,000만 원을 투자, 건물주가 거주할 주택을 5층에 마련하고 월세를 기존의 680만 원에서 850만 원으로 인상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이 건물의 가치는 25억 원에 달합니다. 2년 후 25억 원에 매도한다면 월세와 매도차익을 포함한 순수익이 5억 원에 달합니다. 또한 이면에 숨겨진 가치가 하나 더 있지요. 대로변 코너 근처에 입지하다 보니 인접필지를 매입하여 상가건물을 신축하고자 하는 투자자로부터 팔라는 제의를 받고 있는데요, 그 가격은 물론 25억 원이 넘어갑니다. 투자를 하다 보면 운 좋게도 이러한 겹 경사를 맞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 ‘창조주보다 빌딩주’ 라는 유행어가 있을 만큼 빌딩주가 되고자 하는 관심이 매우 뜨겁습니다. 빌딩주가 된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저자의 정의가 궁금합니다.

 

빌딩주는 곧 꿈의 완성이죠. 먼저, 빌딩주가 되면 스스로에 대한 성취감이 커져서 만족감과 자존감이 최고조에 이를 것입니다. 경제적 자유, 이동의 자유를 만끽할 수 있어 삶의 질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겠지요. 그동안 미뤄왔던 세계일주를 간다던가 이웃을 위한 좋은 봉사활동도 지속적으로 가능하겠죠. 남들도 인정해주고 칭송 받는, 소위 ‘노블레스 오블리주’로의 삶을 사는 것이겠지요. 한 번 사는 인생 벌만큼 벌고 사회에 환원할 만큼 환원하고 품격 있게 누려보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빌딩 투자를 하면서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은 어떤 것일까요? 어떤 종류의 리스크가발생할 지,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 지, 어떤 유형을 피해야 할 지 등등에 대해서 팁을 알려주세요.

 

수익성부동산의 종착역이 빌딩투자라 할 수 있겠지요. 수십억 원을 투자하는 만큼 고려해야 할 포인트가 많습니다. 그 중 가장 큰 주안점은 1층 임차인 선택 문제입니다. 꼬마빌딩을 예를 들자면 대개 1층은 점포이고 2층은 사무실, 3~4층은 주택일 경우가 많습니다. 총 임대수입의 절반 이상이 발생하는 1층의 임차업종을 무엇으로 채우느냐가 관건입니다. 이왕이면 건물도 살고 안정적인 유망업종을 유치하는 데 공을 들여야 합니다. 이런 업종을 유치하는 데 수개월이 소요되더라도 감수해야 합니다. 공실 장기화 염려 때문에 아쉽다고 아무에게나 임대하게 되면 잦은 임차인의 개?폐업으로 인하여 건물가치도 낮아지고 불안정한 임대상황이 반복됩니다.

 

부동산 왕초보가 꼬마 빌딩을 갖기 위해 재테크를 준비하려고 한다면, 어떤 마음가짐으로 어떤 노하우를 갖고 시작해야 할까요?

 

좀 상스럽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돈독 오른 생활 태도’가 필수적입니다. 은수저를 물고 태어나지 않은 이상 새는 돈을 막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군대식으로 표현하자면 “10년 동안 죽었다”고 복창하는 정신자세가 필요합니다. ‘IMF가 지금 나에게 닥쳤다’고 생각하고 그에 맞게 혹독한 마음을 바탕으로 종잣돈을 마련해야 합니다. 처절한 마음으로 돈을 모으다 보면 돈 모으는 재미가 생기고 투자에 자신감도 붙습니다. 1억 원이 3억 원으로 불어나고 5억 원이 되면 재테크도 속도가 붙어 머지않아 꼬마빌딩주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꼬마빌딩이 가장 재테크 대상으로 적합할까요? 저자만의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먼저 입지가 좋아야 합니다. 게다가 건물주가 관리에 무심하여 건령보다 더 낡아 보이고 또 그로 인해서 임대료 수준이 낮은 물건이라면 최상입니다. 그래야 제 값보다 낮은 가격으로 매입할 수 있고, 리모델링이나 임차인 리뉴얼을 통하여 재임대할 경우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지런히 손품과 발품을 팔아야 하고 투자자가 관심을 둔 지역의 중개사님들과 돈독한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좋은 물건을 차지하려면 그 정보를 쥐고 있는 중개사님이 당신에게 최우선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중개보수를 팍팍 쏜다고 약속하는 것이 우선순위에 드는 첩경일 겁니다~^^

 

빌딩 투자에 관심 많고 투자를 시작하려고 하는 많은 직장인, 일반인들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비록 지금은 단칸방에 월세로 산다고 하여 빌딩주의 꿈을 멀리 제쳐두면 안됩니다. 전셋집으로 옮겨가는 것이 당장의 최우선 과제라 하더라도 빌딩주의 꿈은 지금 세워두어야 합니다. 그래야 스스로 짠돌이 생활에 빠져 종잣돈을 좀 더 모을 수 있고, 그래야 부동산투자자가 꼭 갖춰야 할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꿈을 갖고 장기적 목표와 그에 맞는 계획을 실현해간다면 10년 후 또는 20년 후에 빌딩주가 될 수 있습니다. 그저 나와는 동떨어진 얘기라고 지금 제쳐두면 10년 후에도 또 동떨어진 얘기로 남게 됩니다. 나와 내 가족의 풍요로운 삶은 오직 내가 개척한다는 심정으로 큰 꿈부터 지금 세우시기 바랍니다. 2,000만~3,000만 원으로 시작한 투자가 속도가 붙으면 당신이 생각한 시점보다 빌딩주는 앞당겨질 수도 있습니다. 야무진 꿈을 당장 세우세요. 그 당찬 꿈 실현을 격하게 응원합니다.

 

 

 

img_book_bot.jpg

10년 안에 꼬마 빌딩 한 채 갖기임동권 저 | 매일경제신문사
초저금리 시대, 이젠 은행도 초저금리로 인해 더 이상 재테크 창구가 될 수 없다! 아파트도 답이 아니다! 이젠 빌딩이다! 저자는 이들에게 노후보장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해주고 빌딩 재테크를 통해 부자의 길로 나아가도록 등대 역할을 한다. 이 책에는 10년 이상 빌딩 투자에만 올인한 전문가의 알짜배기 재테크 노하우가 압축적으로 담겨 있다. 부동산으로 기대치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하며 10년 안에 어떻게 빌딩주가 될 수 있는지, 빌딩주 되는 대박 노하우를 공개한다.


 

[추천 기사]

- 여행은 열애와 비슷한 것 같아요
- 미니버스로 세계여행 떠난 빼빼가족, 왜 떠났어요?
- 간혹 보이는 빈틈은 매력적이다 
- 실패에 관대한 사회가 제2의 실리콘밸리를 만든다 
- 『오베라는 남자』 프레드릭 배크만, 내가 소설을 쓰게 된 이유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10년 안에 꼬마 빌딩 한 채 갖기

<임동권> 저14,400원(10% + 5%)

월급쟁이 탈출해서 빌딩주 되는 노하우 大공개! 초저금리 시대, 당신의 노후는 안전한가? 빌딩 투자를 시작하면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 초저금리 시대, 이젠 은행도 초저금리로 인해 더 이상 재테크 창구가 될 수 없다! 아파트도 답이 아니다! 이젠 빌딩이다! 내일 일도 어찌 될지 모르는 채 달려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