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4월 23일 세계 책의 날 기념 - 지하철에서 책 읽는 사진 올리면 선물 드려요!

세계 책의 날 기념해 사진 공모전, 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 올해의 책 도서 24권 100개의 객관식 문제 출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예스24는 독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책 읽는 사람 풍경 사진 공모전’과 ‘전국민 독서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도 개최한다. 오는 5월 19일까지 열리는 ‘책 읽는 사람 풍경 사진 공모전’은 본인이나 가족, 친구의 책 읽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예스24 블로그에 등록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예스24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응모 가능하다.

모 결혼정보업체에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는 지하철에서 가장 호감을 느끼는 이성 1위로 ‘책 읽는 남자 또는 여자’로 뽑힌적이 있다. 하지만 출퇴근길에 책 읽는 모습은 너무 보기 드문 풍경이 되고 말았다. 지하철이나 버스의 대부분 승객은 스마트폰에서 눈을 떼지 못한다.

출퇴근길에 스마트폰은 잠시 내려놓고 한 권의 책을 읽어보면 어떨까? 게다가 책 읽는 모습을 찍어서 페이스북에 올리기만 해도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한국출판인회의는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전 국민 책 들고 다니기 운동’을 펼친다. 예스24를 비롯한 국내 주요 서점이 함께 독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책을 든 손이 아름답다’는 주제로 대중교통에서 책을 들고 다니거나 읽는 모습을 찍어 예스24 등 각 서점사들의 페이스북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423명에게 도서교환권 1만원을 증정한다. (예스24 페이스북 //www.facebook.com/yes24)


예스24 책 읽는 사람 풍경 사진 공모전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예스24는 독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책 읽는 사람 풍경 사진 공모전’과 ‘전국민 독서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도 개최한다. 오는 5월 19일까지 열리는 ‘책 읽는 사람 풍경 사진 공모전’은 본인이나 가족, 친구의 책 읽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예스24 블로그(blog.yes24.com)에 등록하면 된다. 댓글수와 조회수, 추천수를 합산한 인기지수와 사진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여 디지털카메라 소니 알파 NEX-3N와 예스포인트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예스포인트 5백원을 지급한다. 이번 공모전은 예스24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응모 가능하다.


예스24 창립 14주년 기념 전국민 퀴즈대회

이와 함께 ‘전국민 대상 온라인 퀴즈대회’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본선 퀴즈는 올해의 책으로 선정한 도서 24권에서 출제되는 100개의 객관식 문제를 제한 시간 7분 안에 풀면 된다.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에게는 현금 1천만원,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현금 2백만원과 1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우리가 서로의 구원이 될 것이라는 믿음으로

끝이 어디인지 가늠하기 어려운, 나아가는 이야기가 있다. 천선란의 이 소설집처럼. SF의 경계를 뛰어넘어 천선란의 다정한 세계관이 무한하게 확장되었음을 확인하게 하는 신작. 세계가 멸망하더라도 “마음이 시키”는 대로 가다 보면, 끝내 누군가의 구원이 될 것이라는 희망이 넘실거린다.

글쟁이 유홍준, 인생을 말하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저자 유홍준의 산문집. 대한민국 대표 작가로서의 글쓰기 비법과 함께, 복잡한 세상사 속 재치와 지성을 잃지 않고 살아간 그가 살아온 인생이야기를 전한다. 이 시대와 호흡한 지식인이 말하는, 예술과 시대와 인간에 대한 글들을 빼곡히 담은 아름다운 ‘잡문’에 빠져들 시간이다.

맥 바넷 x 시드니 스미스의 크리스마스 이야기

우리 시대 젊은 그림책 거장 두 사람이 함께 만든 따뜻한 크리스마스 이야기. 모두에게 선물을 주느라 정작 크리스마스를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산타 할아버지를 위해 북극 친구들은 특별한 크리스마스 계획을 세운다. 산타 할아버지가 맞이할 마법 같은 첫 크리스마스를 함께 만나보자.

우리는 모두 잘못된 믿음을 갖고 있다

행동경제학자 댄 애리얼리의 신작. 거짓 정보와 잘못된 믿음이 지닌 힘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왜 가짜 뉴스에 빠져드는지 분석한다. 또한, 잘못된 믿음에서 비롯되는 사회의 양극화를 극복하며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넘쳐나는 정보 속 우리가 믿는 것들은 과연 진실일까?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