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3일 세계 책의 날 기념 - 지하철에서 책 읽는 사진 올리면 선물 드려요!
세계 책의 날 기념해 사진 공모전, 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 올해의 책 도서 24권 100개의 객관식 문제 출제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예스24는 독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책 읽는 사람 풍경 사진 공모전’과 ‘전국민 독서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도 개최한다. 오는 5월 19일까지 열리는 ‘책 읽는 사람 풍경 사진 공모전’은 본인이나 가족, 친구의 책 읽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예스24 블로그에 등록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예스24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응모 가능하다.
모 결혼정보업체에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는 지하철에서 가장 호감을 느끼는 이성 1위로 ‘책 읽는 남자 또는 여자’로 뽑힌적이 있다. 하지만 출퇴근길에 책 읽는 모습은 너무 보기 드문 풍경이 되고 말았다. 지하철이나 버스의 대부분 승객은 스마트폰에서 눈을 떼지 못한다.
출퇴근길에 스마트폰은 잠시 내려놓고 한 권의 책을 읽어보면 어떨까? 게다가 책 읽는 모습을 찍어서 페이스북에 올리기만 해도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한국출판인회의는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전 국민 책 들고 다니기 운동’을 펼친다. 예스24를 비롯한 국내 주요 서점이 함께 독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책을 든 손이 아름답다’는 주제로 대중교통에서 책을 들고 다니거나 읽는 모습을 찍어 예스24 등 각 서점사들의 페이스북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423명에게 도서교환권 1만원을 증정한다. (예스24 페이스북 //www.facebook.com/yes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