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야의 퀴즈왕들이 숨겨진 내공을 마음껏 뽐내고 거액의 상금도 챙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마련되었다.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www.yes24.com)는 4월 1일 창립 14주년을 맞아 1등 상금 1천만원을 내걸고 전국민 대상 온라인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국민 온라인 퀴즈대회’는 4월 22일까지의 예선과 23일부터 24일 양일간 실시되는 본선을 거쳐 최종 수상자 24명을 가리게 된다. 예선에서 상식에 대한 O,X퀴즈와 객관식퀴즈를 각각 3문제와 5문제씩 맞추면 본선 진출 자격이 주어지게 되고, 그 동안 예스24에서 독자들의 투표로 뽑힌 올해의 책 가운데 선정한 도서 24권에서 객관식으로 출제되는 본선 퀴즈를 맞추면 된다.
본선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에게는 현금 1천만원의 우승상금이,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현금 2백만원과 1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본선 수상자와 퀴즈를 참가 시 황금열쇠를 획득한 회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와 아이패드 미니, 순금황금열쇠, 루이비통 지갑, 네스프레소 머신, 크레마터치, 예스24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YES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총 6천 5백개의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예스24 김기호 대표는 “지난 14년 동안 고객들의 많은 관심 덕분에 예스24가 1위 자리를 지키며 꾸준한 성장을 해올 수 있었기에 이번 퀴즈대회로 감사의 뜻을 전하게 됐다”며 “24권의 책 내용을 퀴즈로 풀어내어 독서에 대한 회원들의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예스24 전국민 퀴즈대회는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예스24는 창립을 기념해 오는 4월 10일까지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터치형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터치 3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끝이 어디인지 가늠하기 어려운, 나아가는 이야기가 있다. 천선란의 이 소설집처럼. SF의 경계를 뛰어넘어 천선란의 다정한 세계관이 무한하게 확장되었음을 확인하게 하는 신작. 세계가 멸망하더라도 “마음이 시키”는 대로 가다 보면, 끝내 누군가의 구원이 될 것이라는 희망이 넘실거린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저자 유홍준의 산문집. 대한민국 대표 작가로서의 글쓰기 비법과 함께, 복잡한 세상사 속 재치와 지성을 잃지 않고 살아간 그가 살아온 인생이야기를 전한다. 이 시대와 호흡한 지식인이 말하는, 예술과 시대와 인간에 대한 글들을 빼곡히 담은 아름다운 ‘잡문’에 빠져들 시간이다.
우리 시대 젊은 그림책 거장 두 사람이 함께 만든 따뜻한 크리스마스 이야기. 모두에게 선물을 주느라 정작 크리스마스를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산타 할아버지를 위해 북극 친구들은 특별한 크리스마스 계획을 세운다. 산타 할아버지가 맞이할 마법 같은 첫 크리스마스를 함께 만나보자.
행동경제학자 댄 애리얼리의 신작. 거짓 정보와 잘못된 믿음이 지닌 힘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왜 가짜 뉴스에 빠져드는지 분석한다. 또한, 잘못된 믿음에서 비롯되는 사회의 양극화를 극복하며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넘쳐나는 정보 속 우리가 믿는 것들은 과연 진실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