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영화처럼 책도 예고편으로 보는 세상 - ‘북티저’ 오픈

영상으로 보는 1분짜리 책 예고편 ‘북티저’ 아이패드, 크레마 터치 등 푸짐한 경품 증정 이벤트 진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많은 영화 관객들은 극장에서 영화를 선택하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 미리 예고편 동영상을 보고 이 작품을 볼지 판단을 한다. 그렇다면 책도 예고편 동영상이 있으면 내게 딱 맞는 좋은 책을 가늠하고 선택할 수 있지 않을까?


많은 영화 관객들은 극장에서 영화를 선택하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 미리 예고편 동영상을 보고 이 작품을 볼지 판단을 한다. 그렇다면 책도 예고편 동영상이 있으면 내게 딱 맞는 좋은 책을 가늠하고 선택할 수 있지 않을까?

인터넷서점 예스24( www.yes24.com)는 1분 가량의 책 예고편 동영상 ‘북티저’를 오픈했다. 북티저는 예스24가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는 책 소개 동영상으로 책의 내용과 작가, 추천사 등을 삽화와 사진 등 이미지를 통해서 보여주는 서비스다. 마치 한편의 영화 예고편 같은 ‘북티저’를 통해 독자들에게 책에 대한 볼거리와 생각할 거리를 동시에 제공한다. 그 동안 몇몇 출판사에서 북트레일러를 독자에게 제공하기도 했지만, 온라인 서점이 자체적으로 책 예고편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은 예스24가 최초다.


예스24는 북티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4월 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북티저로 제작된 이벤트 해당 도서를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와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터치 등을 증정한다. 또한, 북티저를 감상하고 예스24 홈페이지에 본인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으로 댓글을 남기면 200명을 추첨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예스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예스24 컨텐츠팀 정민경 팀장은 “영상 매체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영상을 활용한 비주얼 컨텐츠를 제공함으로 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북티저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지속적으로 제작될 예정인 북티저 컨텐츠가 도서에 대한 독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흥미를 유발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북티저’를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북티저> 오픈 이벤트 페이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잘못된 세상에 맞선 위대한 순간들

지식 교양 구독 채널 '오터레터' 발행인 박상현이 쓴 책. 최근까지도 인류는 성별, 민족, 인종에 따른 차별이 당연한 세상에서 살았다. 차별과 혐오를 지탱한 건 무지였다. 편견에 맞서 세상을 바꾼 사람도 있었다. 『친애하는 슐츠 씨』는 그 위대한 장면을 소개한다.

우리가 서로의 목격자가 되어 주기를

안희연 시인의 4년 만의 신작 시집. 이 세계에 관한 애정과 사랑을 잃지 않고, 어둠에서 빛 쪽으로 계속 걸어가는 시인의 발걸음이 시 곳곳에서 돋보인다. 이별과 죽음을 겪을지라도 기어코 사랑의 모습으로 돌아오는 시들을 다 읽고 나면, “비로소 시작되는 긴 이야기”가 우리에게 도래할 것이다.

천선란 세계의 시작에 관한 이야기

소설가 천선란의 첫 단독 에세이. 작가를 SF 세계로 이끌어준 만화 〈디지몬 어드벤처〉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디지몬'을 통해 모험에 설레고 용기에 위로받으며, 상상의 힘을 얻었던 어린 시절에 작별 인사를 건네는 작가. 지금의 천선란 세계를 만든 불씨가 되어준 아름다운 세계에 대한 책.

챗봇 시대 필수 가이드

마우스 클릭만으로 AI 서비스를 이용하는 본격 AI 시대. 일상부터 업무까지 폭넓게 사용되는 챗봇을 다룬다. GPT 챗봇의 최신 동향부터 내게 맞는 맞춤형 챗봇의 기획부터 활용까지. 다양한 사용법과 실습 예제를 통해 누구나 쉽게 활용하는 챗봇 네이티브 시대의 필수 가이드.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