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3천원 기부하면 혜민스님 도서 드려요~’

예스24, 굿네이버스가 함께한 아름다운 나눔 ‘희망트리 캠페인 2012’ 1만 여권 도서 기부, 3천만 원 기부금 마련 희망학교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와 굿네이버스가 함께하는 ‘제7회 희망트리 캠페인 2012’이 12월 1일과 2일, 이틀 동안 서울 인사동 쌈지길에서 열렸다. 행사에 참여한 2천여 명의 시민들은 도움이 필요한 국내외 아동들을 위해 3,000원을 기부하고 예스24가 준비한 최신 베스트셀러 한 권을 선물 받았다. 2,000여 명의 시민들이 동참한 가운데 3,000여만 원의 기부금이 마련되었다. 수익금 전액은 굿네이버스에 전달되어 희망학교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희망트리 캠페인 2012’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를 위해 예스24는 1만 권 가량의 도서를 제공했다. 롯데시네마와의 제휴를 통해 한 해 동안 롯데시네마 고객들에게 무료로 대여되었던 도서들을 취합한 것이었다.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안철수의 생각』, 『밀레니엄』, 『주기자 : 주진우의 정통시사활극』 등 올 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도서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도서들부터 경제와 자기계발 분야의 도서, 소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도서들이 제공되었고, 3,000원을 기부한 시민들은 원하는 책 한 권을 직접 선택해서 가져갈 수 있었다.


또 다른 기부 ‘희망트리 크리스마스 카드’

행사장은 주말을 맞아 인사동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로 붐볐다. 아이들과 함께 인사동을 찾은 가족, 친구와 연인, 외국인 관광객까지 쌈지길을 지나는 많은 이들이 가던 걸음을 멈추고 ‘희망 책 나눔 행사’에 관심을 나타냈다. 쌈지길 한 가운데에 진열된 수많은 책들이 눈길을 사로잡고, 행사의 취지를 알리는 목소리들이 마음을 사로잡았다. 기부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보태고 한 권의 책을 선물 받기도 하고, 현장에서 5,000원에 판매된 ‘희망트리 크리스마스 카드’를 구매함으로써 또 다른 기부를 실천하기도 했다. 카드 판매 수익금과 사전에 인터넷으로 진행된 예스24 포인트 기부금 역시 전액 굿네이버스에 전달된다.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열악한 생활환경 속에서 보건ㆍ의료 지원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을 돕기 위한 행사인 만큼, 행사장 내에는 아이들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를 적는 게시판이 마련되었다. ‘희망을 버리지 마세요’ ‘힘내세요, 우리가 늘 곁에서 함께할게요’ ‘책 많이 읽고 몸도 마음도 건강하길’ ‘어른이 되면 너희도 행복을 나눠줄 수 있는 사람이 되길’ 어린 아이부터 외국인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한 마음 한 목소리로 희망을 적었다. 빼곡히 적힌 사랑과 응원의 메시지들을 배경으로 시민들은 기념사진을 촬영하기도 하고, 진열된 도서들 앞에서 기부 후 선물 받은 책을 들고 사진을 찍기도 했다.


아름다운 순환은 계속된다

이웃, 그리고 기부라는 이름의 사랑과 나눔. ‘희망트리 캠페인 2012’가 열린 이틀 동안 쌈지길을 가득 채운 것은 바로 이것이었다. 빨간 자선냄비에 작은 정성을 보탤 때처럼 따뜻한 온기와 기분 좋은 설렘이 전해져 오며 가슴이 꽉 차는 듯한 느낌이었다. 그 시간을 함께하지 못해 아쉽다면 내년 또 다시 찾아올 ‘희망트리 캠페인’을 기다려보면 어떨까. 2013년 겨울에도 '희망트리 캠페인'은 계속된다.


※ ‘희망트리’ 행사 풍경 ※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7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임나리

그저 우리 사는 이야기면 족합니다.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