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편집자의 뒷담화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어린이들 눈을 사로잡은 공자 아저씨의 비결

    인문학이 모든 학문의 기본인 만큼 기본에 충실한 접근법, 즉 있는 그대로를 소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테지만, 독자 대상이 어린이인 것을 감안할 때 아이들이 인문학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어떤 장치는 꼭 필요했다. 계속되는 고민 끝에 여러 가지 의견들이 나왔고, 그럴 듯해 보이는 아이디어들도 많았다. 그러나 결국 해답은 가까이에 있었다.

    인문학 동화 어린이 공자 아저씨네 빵가게 마더 테레사 아줌마네 동물병원 등록일: 2012.04.24

  • <마법천자문> 대박 비결은 판타지 영화?

    사실 한자 관련 기획은 매우 단순했다. 문제가 쉬웠으니까. 문제란 바로 재미가 없다는 거였다. 특히 어린이 한자 학습 영역의 재미없음 문제는 ‘더’ 심각했다. 어린이 한자 공부의 방법이란 게 수백, 수천 개의 한자를 ‘깜지 채우기’ 식으로 쓰고 외우는 노동과 다르지 않았다. 어른들이야 재미가 없어도 인내를 하면서 할 수 있다지만, 아이들이 재미없는 공부를 ..

    한자 마법천자문 기획 등록일: 2012.02.29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