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승우 교수 “하루에 20분씩 책을 펼쳐보면 인생이 바뀐다”
늘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는 모험과 도전 정신을 직접 실천하는 선배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하는 ‘연구’라는 것이 세상에 없는 것들을 생각해 내는 일이라 늘 도전과 실패의 반복의 연속입니다. 그 와중에 한번 실패했다고 다른 시도를 해보지 않으면 좋은 연구를 할 수 없는 것이기에 도전하는 역동성이야말로 후배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가장 중요..
서승우 아침 설렘으로 집을 나서라 등록일: 2014.02.03
김병수 “사람의 깊은 감정을 이해하기 위한 노력, 독서”
책을 통한 주 체험은, 삶과 사람에 대해, 직접 대면을 통해서 알게 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깨닫게 해 줄 때도 있습니다. 나와 궁합이 잘 맞는 한 권의 책을 만났을 때, 나와 그 책 사이의 화학 작용으로 인해 미처 예상하지 못했던 것을, ‘아, 하’ 하고 새로운 깨달았을 때, 책에 빠져들게 됩니다.
발렌타인데이 콘서트를 앞두고 있는 팝 피아니스트 윤한을 만났다. 공연보다 연애, 데이트가 즐겁지 않냐고 물으니 고개를 저었다. 펜보다는 키보드가, 종이보다는 워드 파일이 익숙하다는 모든 게 의외인 남자, 윤한. 의외성의 매력을 엿보았던 시간이다.
윤한 Untouched For This Moment MAN ON PIANO 우리 결혼했어요 등록일: 2014.01.24
누구나 자기가 짓고 싶은 집이 있다. 누구나 자기가 살고 싶은 집이 있다. 개그맨 김병만이 스스로 집짓기(셀프하우징)에 도전했다. 1억 원대 집짓기를 목표로 김병만이 직접 설계부터 완공까지 집짓기의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과정을 담은 건축일지이자, 104일 간의 도전기록이다. 어떤 이는 김병만을 통해 대리만족을 느낄 것이다. 또 어떤 이는 김병만을 따라 ‘..
김병만 집 꿈꾸다 짓다 살다 셀프하우징 등록일: 2014.01.23
‘제7회 대한민국 디지털 작가상’의 대상 수상작이 단행본으로 출간됐다. 황규원 작가의 소설 『옴파맨이 간다』가 독자들과 만난 것이다. “시작부터 끝까지 시종일관 경쾌하고 놀라운 흡입력을 보여주는 신개념 소설의 탄생”이라는 당시 심사위원들의 찬사를 이제 독자들이 확증할 차례다.
옴파맨이 간다 황규원 대한민국 디지털 작가상 등록일: 2014.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