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는 학교에서 배우고 익히는 데 끝나는 게 아닙니다. 오히려 사회에 나와서 자신의 일을 하다보면 진짜 필요한 공부가 무엇인지 절감하게 됩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에서 늘 새로운 것을 배우고, 문제를 해결해낼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공부를 해야 합니다.
노규식 현대인들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가 정신건강의학과 영재 등록일: 2016.02.25
여에스더 “6가지 영양제 중 딱 하나밖에 못 먹는다면”
비타민 E는 천연을 드시면 되고, 유일하게 비타민 A는 100% 천연이 될 수 없기 때문에 반 정도는 당근이나 호박을 통해서 섭취하시면 돼요. 요즘 많이 나오는 노란색 파프리카도 좋고요. 비타민 C는 합성을 먹거나 천연을 먹거나 다 괜찮아요. 다만 천연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같이 있으면 조금 더 흡수도 잘 되고 조금 더 작용 시간이 더 기니까 그만..
여에스더 영양제 나는 왜 영양제를 처방하는 의사가 되었나 등록일: 2016.02.25
김성준 기자 “클로징 멘트로 가장 하고 싶었던 이야기”
“책을 읽고 나니 뉴스 좀 봐야겠네”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어요. 예전에는 그냥 무심코 봤던 뉴스에 이런 뒷이야기가 있구나, 하는 재미를 느끼신 것 같아요.
조형근 교수 “경제적인 외로움, 당신 친구도 다르지 않다”
감히 다른 상상을 한다는 건 굉장한 용기가 필요한 일이거든요. 두려운 거죠. 그러나 이제는 상황에 떠밀려서라도 용기를 내야만 할 때가 된 게 아닌가 해요. 이 시스템으로 안 된다는 게 점점 더 분명해진다면, 해야죠.
조형근 섬을 탈출하는 방법 외로움 본성 등록일: 2016.02.24
BJ 디바제시카 “<아프리카TV>에서 내가 살아남은 이유”
저는 메시지가 있는 방송을 하고 싶어요. 쉽진 않아요. 하지만 메시지가 없는 방송은 죽은 방송이라 생각해요. 자극만 찾으면 그건 포르노나 마찬가지예요. 포르노에 메시지가 있나요? 저는 포르노가 되고 싶진 않거든요. 강약 조절이 필요할 텐데 그건 진행자의 능력인 것 같아요
한국 사회에서 여행은 음식, 영화, 복권, 맛집, 연예처럼 자신에게 부여하는 선물처럼 여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활력소나 일상을 벗어난 일탈이 아닌, 치열한 학습과 도전의 과정이었습니다.
안도현 여행 그래 떠나 안도현처럼 등록일: 2016.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