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타인을 생각하는 삶, 공동체, 이런 이야기를 하지만 실제로 그게 뭔지 피부에 느껴지지 않거든요. 그런데 세상의 주인공은 너만이 아니란다, 지나가는 개도, 바닥도, 너의 한숨 소리도, 모두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라고 하면 좀 다를 거예요.
여균동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 영화감독 천 일의 유리 등록일: 2017.06.15
책이 좋아서 혹은 모범생이어서 어려서부터 책을 봤던 것이 아닙니다. 그저 세상을 구경하고 싶어서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호기심은 나의 책 읽기의 원동력이었습니다.
권용철 군주론 나는 이렇게 나이들고 싶다 정의란 무엇인가 등록일: 2017.06.13
고민정 조기영 부부 “다른 길이란, 가지 않으면 없는 길”
저흰 다만 노력하는 부부인 것 같아요. 이 노력 가운데는 서로가 살고자 하는 삶의 방식이 같기 때문에 하는 노력도 있어요. 우리는 공부를 통해서 뭔가를 얻고 싶어 하잖아요. 사랑은 노력해서는 안 되는 거라고들 하지만, 저는 사랑에도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당신이라는 바람이 내게로 불어왔다 고민정 조기영 산문집 등록일: 2017.06.13
아이는 보통 다른 사람이 자기 대신 무언가를 해주는 것을 좋아하지 않거든요. 아이주도이유식은 인간의 본능에 가장 가까운 이유식이랍니다. 우리 아이를 믿고 한번 시작해보세요.
루다맘 이유식 아이주도이유식 레시피북 아이 등록일: 2017.06.12
[장르소설 작가 특집] 박성신 “『제3의 남자』는 결국 피해자들의 이야기”
이 소설은 길거리에서 나물을 파는 할머니를 봤을 때 떠올랐어요. 그 할머니는 비가 내려도 나와서 나물을 파셨어요. 그런데 할머니가 담배를 태우시더라고요. 심지어 비닐장갑을 끼고 담배를 태우셨어요. 정말 프로였던 거죠.(웃음) 저렇게까지 안 해도 되는데 정말 프로다, 저분의 과거가 궁금하다, 저분은 언제부터 나물을 팔았을까, 생각한 거예요.
꼭 뉴욕에서 살아야만 위대한 재즈 연주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그런 면에서 한국 재즈와 교류할 수 있는 다른 나라에 한국 재즈 연주자들이 진출할 수 있도록 한국 정부가 지원해야 한다.
마틴 젠커 재즈 색소포니스트 Martin Zenker 등록일: 2017.06.08
우리가 숨 한 번 들이쉬고 내쉬는 것도 다 애쓰는 일이거든요. 먹고 사는 문제, 가정을 이루고 자식을 키우는 일, 사랑하는 일, 미워하는 일, 다 애써야 되는 일이에요. 인연 맺어져서 사는 인연법 자체가 전부 애쓰면서 이어가는 거예요. 그 안에서 이런 저런 사연도 생기고, 우여곡절도 생기고, 좋은 일 힘든 일도 생기는 거 아니겠어요? 그렇게 애쓰는 일을 통..
정목스님 꽃도 꽃피우기 위해 애를 쓴다 삶 인생 등록일: 2017.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