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코비 저/김경섭 역
10년 전 사회 초년생에 읽었던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저를 비롯해 많은 분들에게 좋은 영향을 준 책이라 생각되네요. 특히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한 자세는 1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제 삶의 행동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로버트 그린의 ‘전쟁의 기술’은 전세계 전쟁사 속에 담긴 전략과 전술들이 가감 없이 서술되어 있는지라 넓게 바라보는 시야를 키울 수 있었습니다.
존 러스크,카일 해리슨 공저/이지원,이혁성,조봉연,신철호 공역
아직 경험과 지식이 부족하지만, 언젠가는 저의 경험을 『마우스 드라이버 크로니클』 같이 한 편의 소설로 집필해 보고 싶은 소망이 있습니다. 이 책은 유명 MBA를 졸업한 두 명의 청년 사업가가 좌충우돌 창업 과정을 거치며, 자신들의 신념과 우정을 변치 않고 이겨 나가는 과정을 가감 없이 표현했는데, 재미와 함께 교훈을 주었습니다.
로버트 치알디니 저/황혜숙 역
로버트 치알디니의 『설득의 심리학』, 허브 코헨의 『협상의 법칙』을 읽은 후에는 상대방을 설득하려 하기 보다는 상대방의 생각 속에 나의 의견을 어떻게 이식할 수 있을지, 상대방과 나 자신이 어떻게 공감할 수 있을지를 배웠습니다.
한근태 저
한근태 님의 『일생에 한 번은 고수를 만나라』는 저자께서 ‘일필휘지’로 책을 써나갔다고 하셨는데, 그 느낌 그대로 앉은 자리에서 읽어 내리며 책 내용에 동화되었고 장차 제가 있는 분야에서 고수가 되기 위해서 어떠한 마음가짐과 행동을 보여야 할 지를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주로 IT와 모바일 관련 책을 집필하는 저에게 있어, 조신 교수님의 ‘대한민국 IT 인사이드’는 IT를 ‘업’으로 삼는 이들에게 지식뿐만 아니라 그 속에 담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책이었습니다.
로저 도널드슨
<세상에서 가장 빠른 인디언>은 일생에 단 5분의 질주를 위해 한 평생을 경주해 온 노인의 도전을 다룬 영화입니다. 내 인생의 목표는 무엇일까, 나는 이를 위해 변함 없는 신념과 경주를 할 수 있을까를 느끼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많은 분들이 보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마크 주커버그의 페이스북 창업 과정을 다룬 <소셜 네트워크>는 저 역시 세 번을 보았습니다. 가볍게 볼 수 있는 영화일 수도 있지만, IT와 모바일 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에게는 남다른 의미와 감동을 줄 수 있을 거라 생각되어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