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책 내용을 중시하는 독서가도 있고, 읽는 재미를 중시하는 독서가도 있습니다. 어디에 비중을 두는지 사람에 따라 다른데, 저는 책 읽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편입니다. 읽는 즐거움이라는 관점에서 잡식성 독서 취향을 갖고 있습니다. 자신이 어떻게 책을 읽는지, 독서 취향이 어떤지 아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명사 소개

이창훈 (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경제경영 저자

최신작 : 라이언

저자 이창훈은 23년째 날마다 글과 씨름하고 있다. 스티브 잡스와 빌 게이츠의 평행이론 같은 8가지 공통점을 찾아냈다. 미국인들도 잘 모르는 그 발견을 『잡스처럼 꿈꾸고 게이츠처럼 이뤄라』로 썼다. 삼성전자와 애플의 DNA를 비교한 『초월하는 애플, 추월하는 삼성』도 ..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칼에 지다 (상)

아사다 지로 저/양윤옥 역

지금까지 내 인생에서 가장 인상 깊은 책이다. 도쿠가와 막부 시대 말기의 사무라이 이야기다. 우리나라도 충과 대의를 중시하는데, 충이라는 점에서 가장 극단적인 캐릭터가 일본 사무라이일 것이다. 그런데 이 책은 충의보다 가족애에 중점을 둔다. 영화로도 만들어졌고. 눈물을 많이 흘렸다. 출퇴근하는 지하철에서 눈물 흘리면서 책을 읽다가 주변 사람 보기가 쑥스러워지기도 했다. 어떤 책보다 여운이 컸다. 우리가 무엇을 중요시해야 하는지에 대한 화두를 던졌다.

iCon 스티브 잡스

제프리 영,윌리엄 사이먼 저/임재서 역

기자 출신들이 써서 사실에 충실하면서도 이야기 전개 방식이나 문장이 맛깔스럽고 재치 있다. 일부러 웃기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웃음을 짓게 해 준다. 읽는 즐거움이 뭔가를 알려 준 책이다.

파블로 네루다 자서전

파블로 네루다 저/박병규 역

좋아하는 시인이다. 그의 시 한 구절 한 구절이 미당 서정주 못지않게 감동적인데, 자서전도 그 자체가 하나의 시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한 줄 한 줄이 와 닿는 책이다.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