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전국축제자랑』 『페미니스트 라이프스타일』 외

3월 3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1.03.17)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전국축제자랑』

김혼비, 박태하 저 | 민음사

이상하고 아름다운 K축제 어디까지 다녀 봤니?

『전국축제자랑』은 김혼비-박태하 부부가 12개의 지역축제를 두루다니며 그 속에서 어떤 이상하고 아름다운 'K스러움'을 찾아내는 탐험기이면서, 동시에 K스러움이 내포하는 어떤 실체를 찾아가는 연구논문같기도 한 매력적인 책이다. 부부의 유머에 피식 웃음이 터지고, 냉철하면서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본 K축제들의 면면에 공감이 가기도 한다. 평생 쌓아온 K경험치로 인해 이런 축제 정도야 가보지 않아도 눈에 생생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다 보면 그런 축제들이 무척이나 가고 싶어진다. 아아, 내 안에 짙게 밴 어쩔 수 없는 K스러움이여! (김예은)




『페미니스트 라이프스타일』

김현미 저/줌마네 기획 | 반비

생활 속 페미니즘  페미니즘 속 생활

'라이프스타일은 흔히 소비 형태라는 뜻으로만 해석된다. 내가 먹고 입고 쓰는 것들이 곧 내 생활 양식이라는 면에서는 동의하지만, 라이프스타일의 뜻을 폭넓게 보면 사고하는 방법과 행동하는 이유, 생활의 모든 관계 등을 아우른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페미니스트 라이프스타일’은 내가 이것을 살지 말지, 지지할지 말지 결정하는 이분법이 아니라 여성들 간의 관계, 사회구조와의 관계를 통해 새로운 생활양식과 가치를 지켜나가는 방법을 함께 고민한다. 페미니즘이 내 생활에 도움이 되는 어떤 것이 아니라, 내 생활 자체가 된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 여성 커뮤니티인 줌마네에서 기획하고 김현미 저자가 강의를 맡아 진행한 내용을 풀어 책으로 실었다. (정의정)




『하루 10분 마음챙김으로 나를 바꾸는 법』

홀리 B. 로저스 저/신솔잎 역 | 빌리버튼

내 마음을 다스리는 삶의 기술

“마음챙김은 다락에 불을 켜는 것과 같다. 불을 켜야 보물도 보이고, 이미 치운 줄 알았던 잡동사니도 보이고, 청소해야 할 먼지 쌓인 구석도 보인다. 다락이 얼마나 오랫동안 어둠에 잠식되어 있었든, 그곳에 얼마나 많은 물건이 쌓여 있든, 언제든 불을 밝혀 둘러볼 수 있다.“ 마음챙김 명상이 삶에 닥쳐오는 모든 어려움을 해결해줄 수는 없다. 하지만 이런 문제들이 삶에 끼치는 파괴력을 약화시켜줄 수는 있다. 삶에서 피할 수 없는 고통에 달리 접근하는 법이 우리 마음 안에 있음을 일깨워주고, 우리가 꿋꿋이 앞으로 나아가도록 도와준다. 이 책은 우리가 마음챙김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친절히 안내해준다. (장진수)



전국축제자랑
전국축제자랑
김혼비,박태하 공저
민음사
페미니스트 라이프스타일
페미니스트 라이프스타일
김현미 저 | 줌마네 기획
반비
하루 10분 마음챙김으로 나를 바꾸는 법
하루 10분 마음챙김으로 나를 바꾸는 법
홀리 B. 로저스 저 | 신솔잎 역
빌리버튼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