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견만리』, 베스트셀러 1~3위 석권하며 흥행 열풍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집계기간 8월 10일 ~ 8월 16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문재인 대통령 휴가철 추천도서 <명견만리> 시리즈 베스트셀러 1~3위 석권하며 흥행 열풍 −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 <인간과 문화의 무지개다리>, <매일 심리학 공부> 등 신간 다수 순위권 진입 − <살인자의 기억법>,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원작으로 한 영화화로 독자들 관심 늘어 (2017.08.17)

123036929(2).jpg 

 

예스24 8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 기간 동안 읽고 추천한 도서  『명견만리』 시리즈 중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이 지난 주보다 세 계단 오르며 1위를 차지해 문재인 대통령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어  『명견만리』『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도 세 계단씩 올라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지난 5일 추천도서로 언급된 직후 여전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명견만리』 시리즈는 KBS 시사교양프로그램 ‘명견만리’ 제작진이 집필한 도서로 현 사회가 직면한 미래 이슈를 다루고 있다.

 

여름 휴가철 막바지를 맞은 가운데 신간이 다수 순위권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주진우 기자가 10년 간 이명박 전 대통령을 쫓은 취재기를 담은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는 출간되자마자 10위에 올랐다. 조문부 전 제주대학교 총장과 일본의 철학자 이케다 다이사쿠가 양국의 문화교류 및 교육의 사명을 주제로 나눈 대화를 담아낸 『인간과 문화의 무지개다리』는 12위에 이름을 올렸고, 일과 인간관계를 내 편으로 만드는 85가지 심리 기술을 이야기 한 『매일 심리학 공부』는 16위에 안착했다.

 

한편 총 5주 연속 정상을 지켰던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장편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편과 2편은 지난 주보다 네 계단씩 내려가 각각 5위와 6위에 머물렀다. 게임 ‘좀비고등학교’의 동명 학습만화 『좀비고등학교 코믹스 2』는 4위에 이름을 올렸다. 9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스릴러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의 동명 원작 소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전 주보다 두 계단 상승한 7위를 차지했고,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는 지난 주보다 네 계단 하락해 8위를 기록했다. 예스24가 진행한 ‘2017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로 선정된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전 주보다 두 계단 내려가 9위를 차지하며 여전한 인기를 이어갔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소개된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전 주보다 세 계단 하락한 11위를 기록했다. 김영하 작가의 신작  『오직 두 사람은 세 계단 내려가 13위에 자리했고, 김신회 작가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는 지난 주보다 한 계단 내려가 14위를 차지했다. 윤홍균 작가의  『자존감 수업』도 한 계단 하락한 15위에 머물렀고, 이기주 작가의  『말의 품격』은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17위를 유지했다. 유시민 작가의  『청춘의 독서』는 전 주보다 두 계단 하락한 18위를 차지했으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잠』 1편은 여덟 계단 내려간 19위에 머물렀다. 김범준 작가의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는 전 주보다 두 계단 하락한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이 2주 연속 1위를 석권했고, 2011년 맨부커상 수상작인 줄리언 반스의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가 동명 영화로 개봉하며 관심을 받아 2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현명하게 일하는 직장인들의 ‘일 잘하는 요령’을 담아낸 김무귀 작가의 『최고들의 일머리 법칙』은 3위에 올랐고,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4위에 자리했다.

 

 

 <예스 24 8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제목

 1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2

 명견만리

 3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

 4

 좀비고등학교 코믹스 2

 5

 기사단장 죽이기 1

 6

 기사단장 죽이기 2

 7

 살인자의 기억법

 8

 언어의 온도

 9

 82년생 김지영

 10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

 11

 코스모스

 12

 인간과 문화의 무지개다리

 13

 오직 두 사람

 14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15

 자존감 수업

 16

 매일 심리학 공부

 17

 말의 품격

 18

청춘의 독서

 19

  1

 20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문학 바로가기 (클릭)

 

e-book 바로가기 (클릭)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