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문재인 대통령 추천 도서 <명견만리>, 연일 화제 오르며 흥행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집계기간 8월 3일 ~ 8월 9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하루키 신작 <기사단장 죽이기> 1편 한 주 만에 1위 탈환하며 굳건한 인기 과시 − 문재인 대통령 휴가철 추천도서 <명견만리> 시리즈 연일 화제 오르며 흥행 가도 (2017.08.10)

1.png

 

예스24 8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장편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편이 1위를 탈환하며 총 5주 정상을 차지했다. 『기사단장 죽이기』 2편도 한 주 만에 다시 2위를 차지해 여전한 인기를 증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 기간 읽고 추천한 도서  『명견만리』  시리즈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총 3권으로 구성된  『명견만리』 시리즈는 KBS 시사교양프로그램 ‘명견만리’ 제작진이 집필한 도서로 현 사회가 직면한 미래 이슈를 다루고 있다. 지난 5일 추천도서로 언급된 후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명견만리』,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은 각각 3위, 5위, 6위를 차지하면서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역주행 중이다. <명견만리> 시리즈는 최근 5일 간 총 6,283권(10일 오전 9시 기준) 팔리며, 출간 이래 일평균 최대 판매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는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4위를 유지했고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지난 주보다 두 계단 내려간 7위에 자리했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소개된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전 주보다 두 계단 하락한 8위를 기록했다. 9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스릴러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의 동명 원작 소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네 계단 상승한 9위에 올랐고, 김영하 작가의 또 다른 소설  『오직 두 사람은 세 계단 내려가 10위에 자리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잠』 1편과 2편은 모두 전 주보다 세 계단 하락해 각각 11위, 12위에 이름을 올렸다. 김신회 작가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는 지난 주보다 세 계단 올라 13위를 차지한 반면, 윤홍균 작가의  『자존감 수업』은 세 계단 하락해 14위를 기록했다. tvN 프로그램 ‘알쓸신잡’ 출연자 정재승 교수가 무인도에 가져갈 책 한 권으로 추천하며 화제가 된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는 지난 주 1위를 기록했던 것에 비해 이번 주는 15위에 그쳤다. 이기주 작가의  『말의 품격』은 전 주보다 다섯 계단 하락한 17위에 머물렀고, 김범준 작가의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는 지난 주보다 여덟 계단 내려가며 18위에 머물렀다. 유발 하라리의  『호모 데우스』는 다섯 계단 하락한 19위에 자리했다. 유시민 작가가 2009년 펴낸 『청춘의 독서』가 표지와 본문 디자인을 바꿔 다시 출간해 16위로 순위권에 진입했으며, 또 다른 저서 『어떻게 살 것인가』는 전 주보다 두 계단 하락한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자책 순위에서도 소설의 인기가 돋보였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새롭게 1위에 등극했고,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3위에 자리했다. 행복을 이끄는 논리적 사고의 비밀을 풀어낸 무천강의 『하버드의 논리 수업』은 2위로 전자책 순위권에 진입했다. 세계적인 심리학, 통계학자, 경제학자가 경고하는 통계의 함정과 오류의 이야기를 담은 『통계의 함정』은 4위에 올랐다.

 

<8월 2주 종합 베스트 셀러 순위>

 

 순위

 제목

 1

 기사단장 죽이기1

 2

 기사단장 죽이기 2

 3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4

 언어의 온도

 5

 명견만리

 6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

 7

82년생 김지영

 8

 코스모스

 9

 살인자의 기억법

 10

 오직 두 사람

 11

 잠 1

 12

 잠 2

 13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14

 자존감 수업

 15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

 16

 청춘의 독서

 17

 말의 품격

 18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19

 호모 데우스

 20

 어떻게 살 것인가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문학 바로가기 (클릭)

 

e-book 바로가기 (클릭)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4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답사기, 드디어 서울에 입성하다!

380만 독자의 선택을 받은 독보적 시리즈, <나의 문화유산답사기>가 돌아왔다. 새로 공개된 답사기에서 유홍준 교수는 서울의 5대 궁궐과 한양도성을 비롯, 도시 곳곳에 살아숨쉬는 조선의 유산들을 그만의 시각으로 읽어낸다. 또 한 편, 놓치지 말아야 할 이야기의 탄생이다.

내성적인 사람에게도 한 방이 있다

성공을 위해 무한 긍정, 과잉 노력, 셀프 마케팅을 강요 받고, 모두가 세계 최고를 꿈꾸는 시대. 저자는 오히려 절제된 말과 태도가 성공 전략이라고 역설한다. 조용히 한 발 뒤에서 영향력과 진가를 드러내면서도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삶을 지키는 법을 소개한다.

‘당연하게 여겨지는 것들’에 대한 의문

『편의점 인간』 무라타 사야카 신작. 정상과 비정상의 경계를 끊임없이 의심해온 그는 독특한 상상력으로 ‘더 이상 섹스를 통해 아이를 낳지 않는 세계’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결혼과 출산, 가족이라는 '당연하게 여겨지는' 시스템에 대해 도발적인 문제를 제기한다.

지치지 않고, 나를 지키는 연습

바보 같은 실수를 한 날이면 유난히 부족해 보이는 내 모습. 잘해야 해, 변해야 해. 내면의 속삭임이 당신을 소진시키고 있지는 않은가? 지금 이대로 아무것도 변하지 않아도 좋다. 필요한 건 채찍질이 아니라 사랑하고 싶은 내 모습과 부족한 부분을 받아들일 준비니까.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