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문재인 대통령 추천 도서 『명견만리』, 연일 화제 오르며 흥행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집계기간 8월 3일 ~ 8월 9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하루키 신작 <기사단장 죽이기> 1편 한 주 만에 1위 탈환하며 굳건한 인기 과시 − 문재인 대통령 휴가철 추천도서 <명견만리> 시리즈 연일 화제 오르며 흥행 가도 (2017.08.10)

1.png

 

예스24 8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장편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편이 1위를 탈환하며 총 5주 정상을 차지했다. 『기사단장 죽이기』 2편도 한 주 만에 다시 2위를 차지해 여전한 인기를 증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 기간 읽고 추천한 도서  『명견만리』  시리즈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총 3권으로 구성된  『명견만리』 시리즈는 KBS 시사교양프로그램 ‘명견만리’ 제작진이 집필한 도서로 현 사회가 직면한 미래 이슈를 다루고 있다. 지난 5일 추천도서로 언급된 후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명견만리』,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은 각각 3위, 5위, 6위를 차지하면서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역주행 중이다. <명견만리> 시리즈는 최근 5일 간 총 6,283권(10일 오전 9시 기준) 팔리며, 출간 이래 일평균 최대 판매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는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4위를 유지했고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지난 주보다 두 계단 내려간 7위에 자리했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소개된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전 주보다 두 계단 하락한 8위를 기록했다. 9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스릴러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의 동명 원작 소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네 계단 상승한 9위에 올랐고, 김영하 작가의 또 다른 소설  『오직 두 사람은 세 계단 내려가 10위에 자리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잠』 1편과 2편은 모두 전 주보다 세 계단 하락해 각각 11위, 12위에 이름을 올렸다. 김신회 작가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는 지난 주보다 세 계단 올라 13위를 차지한 반면, 윤홍균 작가의  『자존감 수업』은 세 계단 하락해 14위를 기록했다. tvN 프로그램 ‘알쓸신잡’ 출연자 정재승 교수가 무인도에 가져갈 책 한 권으로 추천하며 화제가 된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는 지난 주 1위를 기록했던 것에 비해 이번 주는 15위에 그쳤다. 이기주 작가의  『말의 품격』은 전 주보다 다섯 계단 하락한 17위에 머물렀고, 김범준 작가의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는 지난 주보다 여덟 계단 내려가며 18위에 머물렀다. 유발 하라리의  『호모 데우스』는 다섯 계단 하락한 19위에 자리했다. 유시민 작가가 2009년 펴낸 『청춘의 독서』가 표지와 본문 디자인을 바꿔 다시 출간해 16위로 순위권에 진입했으며, 또 다른 저서 『어떻게 살 것인가』는 전 주보다 두 계단 하락한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자책 순위에서도 소설의 인기가 돋보였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새롭게 1위에 등극했고,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3위에 자리했다. 행복을 이끄는 논리적 사고의 비밀을 풀어낸 무천강의 『하버드의 논리 수업』은 2위로 전자책 순위권에 진입했다. 세계적인 심리학, 통계학자, 경제학자가 경고하는 통계의 함정과 오류의 이야기를 담은 『통계의 함정』은 4위에 올랐다.

 

<8월 2주 종합 베스트 셀러 순위>

 

 순위

 제목

 1

 기사단장 죽이기1

 2

 기사단장 죽이기 2

 3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4

 언어의 온도

 5

 명견만리

 6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

 7

82년생 김지영

 8

 코스모스

 9

 살인자의 기억법

 10

 오직 두 사람

 11

 잠 1

 12

 잠 2

 13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14

 자존감 수업

 15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

 16

 청춘의 독서

 17

 말의 품격

 18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19

 호모 데우스

 20

 어떻게 살 것인가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문학 바로가기 (클릭)

 

e-book 바로가기 (클릭)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4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모든 한계는 끝이면서 시작이기도 하다

『운명과 분노』 로런 그로프의 또 다른 걸작. 대안공동체 '아르카디아'를 중심으로 비트라는 남자의 일대기를 섬세하고 아름다운 문장으로 그려냈다. 상실과 불운으로 가득한 삶 속에서 결코 사랑하기를 포기하지 않고 나아간 그의 묵묵한 발걸음이 묵직한 감동을 전한다.

어린이를 위한 관계와 소통 사전

2017년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아홉 살 마음 사전』의 후속작. 이번에는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고 소통하는데 필요한 80개의 표현을 담았다. 다투고, 화해하고, 고마워하고, 위로하는 다양하고 구체적인 상황을 통해 자연스럽게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예고된 인구 충격, 고요한 재난이 닥쳐온다!

지방 소멸, 사회 파탄, 국가 소멸까지. 향후 100년간 저출산 고령화가 초래할 미래상을 연대순으로 예측, 인구 감소 사회의 충격적 결말을 예고하며 일본 사회에 큰 파장을 몰고 온 문제작. 인구 문제로 소멸할 최초의 국가로 지목된 한국이 반드시 읽어야 할 위기와 생존전략.

옥수동 선생이 알려주는 최고의 요리 비법

이 시대 최고의 요리 선생님, 심영순 원장의 50년 요리 인생을 한 권에 담았다. 밥 짓기와 육수 만들기 등 한식의 기본부터 제철 식재료로 만든 사계절 상차림, 그리고 TV에 소개된 계반, 국물 없는 불고기 등 대가의 깊고 그윽한 맛의 비법을 모두 실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