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문재인 대통령 추천 『명견만리』, 역대 대통령 추천 도서 중 최고 인기

- 추천 도서로 공개된 후 3일간 총 4210권(8일 오후3시 기준) 판매량 기록하며 문템 열풍 입증
- 문재인 정권, 역대 정권 중 대통령 및 장관 출간 도서 개수 가장 많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기간 동안 읽고 추천한 도서 <명견만리>가 추천도서로 공개 된지 하루 만에 예스24 일간베스트셀러 순위 1위로 등극하며 3일 연속 판매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총 3권으로 구성된 <명견만리>는 KBS 시사교양프로그램 ‘명견만리’ 제작진이 집필한 도서로 현 사회가 직면한 미래 이슈를 다루고 있다. (2017.08.08)

123036929.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김석환, www.yes24.com)에 따르면 총 3권의 명견만리』 시리즈가 문 대통령의 추천을 받은 후 3일간 총 4210권(8일 오후 3시 기준) 판매됐다. 특히 언급된 다음 날인 6일 하루 동안의 판매량은 예스24에서만 1,300권을 넘었고, 7일에는 1,700권 이상 팔리며 전주 동기간(7/30~31) 대비 판매권수가 약 21배 증가, 역대 명견만리』 일자별 판매 기록 중 최고 판매량을 경신하며 문템, 문라이트 등 문재인 대통령 열풍을 다시금 입증했다.

 

대통령의 휴가철 추천 도서가 이번만큼 뜨거운 반응을 나타낸 것은 역대 대통령들의 사례와 비교했을 때 이례적이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2009년 휴가 기간 동안 읽을 책으로 꼽으며 청와대 전 직원들에게 선물한 『넛지』는 당시 판매량이 2배 가까이 증가하며 공개 후 3일간 1200여 권이 판매됐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2015년 여름 휴가 직후 첫 국무회의에서 추천한 『한국인만 모르는 다른 대한민국』은 공개된 후 3일간 총 480여권이 팔렸다. 역대 대통령들의 추천도서들이 매번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화제가 됐지만 이번 명견만리』에 대한 독자들의 반응은 유독 적극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역대 대통령 휴가철 추천 도서별 판매량 (공개 후 3일간 판매량 집계)

 

 대통령

 추천 도서명

 판매량(권)

 19대

문재인 대통령

 명견만리』

 4,210

 18대

 박근혜 전 대통령

 『한국인만 모르는 다른 대한민국』

 480

 17대

 이명박 전 대통령

『넛지』

 1,200

 

특히 이번 정권은 이전 정권보다도 책과 연관이 깊다. 노무현 정부부터 이명박, 박근혜, 문재인 정부에서 1기 내각에 임명된 장관을 기준으로 장관들이 각각 출간한 도서를 살펴보면, 노무현 정부에서는 14권, 이명박 정부는 10권, 박근혜 정부는 31권인 반면, 문재인 정부에서는 1기 내각의 장관들이 총 126권의 책을 출간했다. 특히 시인으로도 잘 알려진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출간한 85권의 시집 및 저서를 제외하더라도 41권으로 가장 많은 수치다.

 

예스24는 현재 문재인 대통령과 현 정부 내각 장관들의 도서들을 모아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예스24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상반기부터 화제가 된 『문재인의 운명』, 문재인 표지 <타임> 아시아판과 함께 장하성 정책실장, 조국 민정수석 등 다양한 정부 인사들의 도서를 소개하고 있다.

 

예스24 <명견만리> 구매 이벤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4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며느리를 그만두고 시작된 '일인분의 삶'

가부장제 문화 속에서 여성에게만 요구되는 불합리한 역할에 사표를 내던지고 온전히 한 인간으로서의 새로운 삶을 시작한 '전직' 며느리의 "시월드" 퇴사기. "어떤 역할이 아니라, 한 인간으로서의 삶을 살겠다"는 선언은 이 땅의 모든 며느리들에게도 '당연'한 권리다.

급한 사람의 눈에는 가장 빠른 길이 보인다

급한 성격은 더 이상 단점이 아니다! 3천명의 부자에게 발견한 성공의 비밀. 하고 싶은 일은 곧장 행동으로 옮겨야 직성이 풀리고, 매력적인 방법이 있으면 당장 시도하며, 변화에 저항감이 없어서 빠르게 방향을 틀 수 있는 현명하게 급한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비닐봉지와 종이봉투가 사랑에 빠진다면?

생활의 맛을 아는 작가, 『넉점반』 이영경이 발견한 또 한 편의 귀엽고 작은 것들의 생활상! 거의 매일 쓰이는 친숙한 물건들, 비닐봉지와 종이봉투가 주인공이 되어 애틋한 사랑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주인공들의 설레고 흥미로운 세계로 초대합니다.

시적 감수성과 깊이 있는 통찰

‘우리 시대 최상급 자연문학 작가’로 평가 받는 데이비드 조지 해스컬의 새 책. 세계 열두 종의 나무에 대한 연구 기록을 담은 이 책에서 그는 인간과 자연이 대립하기보다는 하나의 거대한 생명의 역사 속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강조한다. 지적이고 아름다운 책.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