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문재인 대통령 추천 『명견만리』, 역대 대통령 추천 도서 중 최고 인기

- 추천 도서로 공개된 후 3일간 총 4210권(8일 오후3시 기준) 판매량 기록하며 문템 열풍 입증 - 문재인 정권, 역대 정권 중 대통령 및 장관 출간 도서 개수 가장 많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기간 동안 읽고 추천한 도서 <명견만리>가 추천도서로 공개 된지 하루 만에 예스24 일간베스트셀러 순위 1위로 등극하며 3일 연속 판매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총 3권으로 구성된 <명견만리>는 KBS 시사교양프로그램 ‘명견만리’ 제작진이 집필한 도서로 현 사회가 직면한 미래 이슈를 다루고 있다. (2017.08.08)

123036929.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김석환, www.yes24.com)에 따르면 총 3권의 명견만리』 시리즈가 문 대통령의 추천을 받은 후 3일간 총 4210권(8일 오후 3시 기준) 판매됐다. 특히 언급된 다음 날인 6일 하루 동안의 판매량은 예스24에서만 1,300권을 넘었고, 7일에는 1,700권 이상 팔리며 전주 동기간(7/30~31) 대비 판매권수가 약 21배 증가, 역대 명견만리』 일자별 판매 기록 중 최고 판매량을 경신하며 문템, 문라이트 등 문재인 대통령 열풍을 다시금 입증했다.

 

대통령의 휴가철 추천 도서가 이번만큼 뜨거운 반응을 나타낸 것은 역대 대통령들의 사례와 비교했을 때 이례적이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2009년 휴가 기간 동안 읽을 책으로 꼽으며 청와대 전 직원들에게 선물한 『넛지』는 당시 판매량이 2배 가까이 증가하며 공개 후 3일간 1200여 권이 판매됐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2015년 여름 휴가 직후 첫 국무회의에서 추천한 『한국인만 모르는 다른 대한민국』은 공개된 후 3일간 총 480여권이 팔렸다. 역대 대통령들의 추천도서들이 매번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화제가 됐지만 이번 명견만리』에 대한 독자들의 반응은 유독 적극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역대 대통령 휴가철 추천 도서별 판매량 (공개 후 3일간 판매량 집계)

 

 대통령

 추천 도서명

 판매량(권)

 19대

문재인 대통령

 명견만리』

 4,210

 18대

 박근혜 전 대통령

 『한국인만 모르는 다른 대한민국』

 480

 17대

 이명박 전 대통령

『넛지』

 1,200

 

특히 이번 정권은 이전 정권보다도 책과 연관이 깊다. 노무현 정부부터 이명박, 박근혜, 문재인 정부에서 1기 내각에 임명된 장관을 기준으로 장관들이 각각 출간한 도서를 살펴보면, 노무현 정부에서는 14권, 이명박 정부는 10권, 박근혜 정부는 31권인 반면, 문재인 정부에서는 1기 내각의 장관들이 총 126권의 책을 출간했다. 특히 시인으로도 잘 알려진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출간한 85권의 시집 및 저서를 제외하더라도 41권으로 가장 많은 수치다.

 

예스24는 현재 문재인 대통령과 현 정부 내각 장관들의 도서들을 모아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예스24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상반기부터 화제가 된 『문재인의 운명』, 문재인 표지 <타임> 아시아판과 함께 장하성 정책실장, 조국 민정수석 등 다양한 정부 인사들의 도서를 소개하고 있다.

 

예스24 <명견만리> 구매 이벤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