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영풍문고, 중고도서로 새로운 동맹 결성

- 영풍문고-예스24 중고도서 매입 서비스 ‘바이백 서비스’ 제휴 - 영풍문고 매장에서 중고도서 매입하고 현장에서 바로 현금으로 지급 - 영풍문고 매장에서 도서 판매하는 고객 대상 감사쿠폰 증정 이벤트 실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와 영풍문고가 중고도서 매입을 위한 전략적 제휴 사업을 시작한다.

예스24-영풍문고_중고도서-매입-전략적-제휴-02.jpg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와 대한민국 대표 오프라인 서점인 영풍문고(대표 최영일)가 중고도서 매입을 위한 전략적 제휴 사업을 시작한다.

 

국내 최다 매장을 확보하고 있는 영풍문고와 중고도서 매입 서비스의 노하우를 갖춘 예스24는 제휴를 맺고, 고객들이 영풍문고 매장에서 바이백 서비스, 즉 중고도서 매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 3월 영풍문고 여의도 IFC몰점에서 처음 운영을 시작했으며, 4월 19일 코엑스점과 20일 종로점에서도 중고도서를 팔 수 있게 됐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영풍문고 고객은 중고도서판매 서비스를 새롭게 이용할 수 있고, 예스24 고객은 도서를 택배로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직접 도서를 판매 할 수 있는 매장이 확대된 셈이다. 또한, 기존 온라인 서점에서 도서 회수 후 금액을 추후 지불하는 형식이 아닌 현장에서 즉시 검수하고 바로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도록 고객의 편의를 더했다. 예스24와 영풍문고는 향후 서비스 대상 매장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며, 고객들이 판매한 책은 예스24 홈페이지와 강남 매장에서 중고도서로 판매된다.

 

다 읽은 도서를 정가대비 최대 50% 가격으로 되돌려 받는 예스24의 ‘바이백 서비스’는 지난해 4월 정식 오픈 이후 누적 신청건수가 12만 건을 넘어섰으며, 총 4만 명의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특히, 서비스 이용자 10명 중 6명은 판매로 얻은 수익을 YES포인트로 환급 받아 다시 책을 구입하는 데 사용해 중고도서 거래로 새 책을 구입하는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지난 4월 1일 오픈한 예스24 중고매장 ‘예스24 강남’에는 개점 직후 3일동안 평균 1만 5천여명이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예스24-영풍문고_중고도서-매입-전략적-제휴-01.jpg

 

최영일 영풍문고 대표는 “고객들이 책을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기업 운영철학에 따라 중고도서를 더욱 편하게 매매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편의 도모와 독서량 증가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취지의 제휴를 시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독서문화 발전을 위한 영풍문고의 새로운 시도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기호 예스24 대표는 “고객 서비스 확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서점의 새로운 시도”라며, “중고서점 예스24 강남 매장에 이어 중고도서를 거래할 수 있는 접점을 늘려 독서문화 장려를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풍문고 측은 서비스 시작을 기념하여 오는 6월 말까지 매장에서 도서를 판매하는 고객에게 금액대별 감사쿠폰과 함께 신규 회원가입 시 추가 적립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도자료 문의
예스24 뉴미디어팀 김유리 02-3215-9235
예스24 홍보대행 KPR 강수정 차장 02-3406-2134 / soo@kpr.co.kr

이은주 AE 02-3406-2121 / ariel@kpr.co.kr
영풍문고 마케팅팀 김현정 차장 02.519.2803 / onefineday@ypbooks.co.kr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