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준 “<배우는 배우다> 김기덕 감독님께 먼저 연락했어요”

영화 <배우는 배우다>에서 ‘오영’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엠블랙 이준이 김기덕 감독이 각본과 제작을 맡은 영화 <배우는 배우다>에서 주인공 ‘오영’ 역을 맡았다. <배우는 배우다>는 연극무대를 전전하던 단역배우 오영이 단 한 편의 영화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지만 또 다시 밑바닥 인생을 살게 된다는 이야기를 그렸다. <러시안소설>을 연출한 신연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영’이라는 캐릭터가 가진 연기에 대한 열정이 저와 많이 닮아 있다고 생각했어요. <배우는 배우다>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어서 단번에 출연을 결심한 작품입니다. 하루는 배드신만 24시간 내내 찍기도 했어요. 나체로 있으려니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도 힘들었어요. 촬영장에 여자 스태프들도 많아서 굉장히 부끄러웠는데 힘들었던 만큼 기억에 많이 남아요. 아마 아이돌 가수로서는 최초이지 않나 싶어요. 김기덕 감독님께는 SNS를 통해 영화에 출연하고 싶다고 말한 적이 있었어요. 예전에는 정말 자신감만 넘쳐서 각종 회사나 영화사에도 메시지를 많이 보냈었어요(웃음).”

9월 25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배우는 배우다>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배우는 배우다>에서 연기자지망생에서 톱스타가 되는 ‘오영’ 역을 맡은 이준은 “이렇게 제작보고회에 혼자만 나온 적이 처음이라 무척 떨린다. <배우는 배우다>는 시나리오를 읽고 나서 1시간 30분만에 출연을 결심한 작품이다. 어려운 영화라고는 생각했지만 무조건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2009년 작 <닌자 어쌔신>에서 조연으로 출연했던 이준은 <배우는 배우다>를 통해 첫 주연을 꿰찼다. 연출을 맡은 신연식 감독은 “이준은 연기에 대한 절실함과 열정이 있는 배우다. 이런 마인드를 가진 아이돌은 처음 만나봐서 나에게는 신선한 충격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준은 존경하는 배우를 묻는 질문에 하정우를 언급했다. 이준은 “하정우 선배와 식사를 한적이 있는데 떨렸다. 남자를 보고 떨린 게 딱 두 번이었는데 정지훈 형과 하정우 선배다. 하정우 선배는 연기를 어떻게 하느냐를 떠나서 배우로서 작품에 임하는 자세를 본받고 싶다. 나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하정우 선배를 존경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우는 배우다>는 김기덕 감독이 각본과 제작을 맡은 작품으로, 연극무대를 전전하던 단역배우 오영이 단 한 편의 영화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지만 또 다시 밑바닥 인생을 살게 된다는 이야기를 그렸다. <러시안소설>을 연출한 신연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이준 외에 서영희, 강신효, 민지오, 서범석 등이 출연했다. 오는 10월 24일 대개봉.


[관련 기사]

-<풍산개>와 함께 본 김기덕 감독
-성기를 나눠가진 가족의 비극 : <뫼비우스>의 김기덕
-하정우 - 단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는 남자
-하정우 “삭발한 이유? <더 테러 라이브> 때문은 아니에요”
-“몰래 그리던 그림, 고현정 덕분에 자신감 생겨” - 『하정우, 느낌 있다』 하정우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채널예스, 월간 채널예스, 책읽아웃을 만들고 있습니다.
eumji01@yes24.com

기사와 관련된 영화

  • 새창보기
    배우는 배우다
    • 감독: 신연식
    • 장르:
    •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 개봉일: 20131024
    리뷰 50자평 영화정보

오늘의 책

어떤 사랑의 빛깔

계절과 함께 흐르는 네 남녀의 만남과 사랑, 이별과 성장. 관계 속에서 피어나는 각양의 감정들이 저마다의 색으로 장면과 장면을 채운다. 이제 다시 새로운 계절을 맞는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바라고 또 당부하게 될 것이다. 이 불안과 경계의 시절에도 사랑만은 힘을 잃지 않기를.

제21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

초등학교 6학년 수영부 아이들의 성장 동화. 수영부 에이스이지만 자꾸 2등을 하며 자신감을 잃어버린 나루, 공부와 수영 사이에 갈등하는 태양, 결승에 가지 못해 고민하는 승남 등 아이들의 세상 속에 존재하는 미래에 대한 고민과 노력, 성장을 물빛 내음과 함께 그려냈다.

어디까지 국가가 통제해야 하나

『국가는 왜 실패하는가』 저자의 신작. 과도한 국가 권력도, 무제한적인 개인의 자유도 공동체에 위험하다. 그렇다면 균형은 어디에서 찾아야 하나? 고대 그리스와 중국에서부터 현대국가와 다국적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례를 검토하며 답을 모색한다.

편들아, 맛있으니까 꼭 해 먹어라!

"느그들 해 먹을 때는 복잡한 거 싫어하잖아. 알지? 요리는 닉김이야.“ 인생 2막의 아이콘, 130만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의 식당 경력 43년 인생 레시피. 화제가 된 국수 시리즈, 국물 떡볶이 등 분식은 물론 반찬, 국물 요리, 비장의 요리, 김치까지 총 62가지 레시피를 한 권에 오롯이 담았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